제3회 오버 더 레인보우’ 기획전 포스터.(제공: KT&G)
'제3회 오버 더 레인보우’ 기획전 포스터.(제공: KT&G)

[천지일보=정인선 기자] KT&G 상상마당이 ‘제3회 오버 더 레인보우’(Over the Rainbow) 기획전을 무료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내달 2~11일 KT&G 상상마당 홍대 갤러리에서 진행한 이후, KT&G 상상마당 부산 갤러리·KT&G 상상마당 춘천 아트갤러리에서 추가 순회 전시를 이어갈 계획이다.

KT&G 복지재단과 공동 주관으로 개최하는 ‘제3회 오버 더 레인보우’는 장애인 작가들과의 소통과 지원을 통해 그들의 작품을 대중에게 선보이는 전시다. 전시 제목인 ‘오버 더 레인보우’는 다양성의 공존과 희망을 상징하며 동시대 다양한 예술 영역을 넘나드는 새로운 시선을 의미한다.

앞서 심사를 통해 강준영·김동준·김병준·김치형·박재영·신현채·심승보·윤인성·윤진석·이다래·이상민·임이정·조태성·최석원·황성제 총 15인의 작가를 선정했고 세상을 바라보는 다채로운 시각을 보여주는 평면·입체 작품 등 100여점을 전시한다.

이번 전시의 심사위원장인 잇자잇자 정현 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은 “올해 선정된 15명의 작가들은 일관된 소재 또는 주제를 반복적으로 다루되 색과 구성의 차이를 꾀해 변화를 모색하는 경우가 많았다”며 “특히 미디어 환경의 영향을 받아 애니메이션·카툰 등의 콘텐츠와 형식 등을 차용해 조형적 실험을 한 작업들이 신선하게 다가왔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