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청. ⓒ천지일보
정선군청. ⓒ천지일보

[천지일보 정선=이현복 기자] 정선군(군수 최승준)이 미래의 주역인 지역 학생들의 성공적인 맞춤형 대입 전략을 위해 관내 중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1년 대비 대학 입시 설명회’를 개최한다.

정선인재육성아카데미 2021년 대학 입시 설명회는 10월 31일 오후 6시 30분부터 정선군 청소년수련관 아리하랑 2층 다목적 강당에서 ‘격변하는 대입, 스마트 대입 전략’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이번 입시설명회는 급변하는 대학입시에서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보다 체계적이고 정확한 대학 진학 정보를 제공해 대학 입시전형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입시전략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군은 최승해 스카이에듀 입시연구소장을 강사로 초빙해 수시·정시 비율의 변화 이해하기, 대입 전형 정확하게 이해하기, 정시 확대와 영향, 학년별 겨울방학 대비법, 농어촌전형의 활용 등의 내용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http://naver.me/FWmuSq8J(필수항목만 입력)로 하시고 자세한 사항은 정선군 청소년수련관 또는 여성청소년과로 문의하면 된다.

또한 군은 오는 11월 4일 아리랑센터 아리랑홀에서 관내 학생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이동진 영화평론가를 강사로 초빙해 ‘영화를 만들어 내는 창의성-영화는 어떤 아이디어로 시작되는가?’는 주제로 정선인재육성아카데미 명사초청 특강도 실시할 계획이다.

한편 군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양방향 수업과 대면·비대면 수업을 동시 진행할 수 있는 원격 화상강의 장비를 구축해 지역인재 육성과 지역학교 명문고 성장을 위한 정선인재육성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고1 26명, 고2 26명, 고3 26명 등 총 78명의 학생들이 아카데미에 참여하고 있다.

진연희 평생교육담당은 “정선의 미래 주역인 지역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변화하는 입시제도와 대입 전략에 대응하고자 입시설명회를 개최하는 만큼 학생과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을 당부하고 앞으로도 지역의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