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천안 YWCA 지역아동센터, 재능 나눔 협약 (제공: 호서대학교) ⓒ천지일보 2020.10.29
호서대-천안 YWCA 지역아동센터, 재능 나눔 협약 (제공: 호서대학교) ⓒ천지일보 2020.10.29

[천지일보 아산=박주환 기자] 호서대학교(총장 김대현) 더:함교양대학은 지역사회에 교육 기부를 하기 위해 천안 YWCA 지역아동센터와 28일 아산캠퍼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더:함교양대학의 재능 나눔 프로젝트는 ‘벤처정신을 가진 사회공헌형 인재양성’이라는 호서대의 인재상을 실현하기 위한 것이다. 독서, 컴퓨터, 영어, 수학 등 기초학문 관련 교양 교과목을 개발해 수강생들을 교육한 후 기초학문 교육이 필요한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교육 기부를 하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디베이트 스킬’과 ‘소프트웨어 창의 나눔’ 등 독서토론 및 컴퓨터 교육 관련 교과목이 개발돼 내년부터 해당 센터 아동들에게 무상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에 따라 서로의 인적자원을 활용한 교육자원 연계를 활성화해 지역사회의 균등한 발전과 이익을 추구하는 데 협력하기로 했다.

박창훈 더:함교양대학장은 “이제는 대학의 교육 목적이 재학생들의 학업 성취에만 머물러서는 안 된다”며 “대학이 보유한 인적, 물적 자원이 지역사회 교육 활동에 직접 활용될 수 있도록 대학과 지역사회가 지속 가능한 공유 가치를 함께 창출해 내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