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정보통신부 건물. (제공: 과기정통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건물. (제공: 과기정통부)

[천지일보=손지하 기자] 정부의 통신비 지원 정책에 따라 통신비와 연계된 카드할인을 못 받는 사례가 발생하는 등 소비자들의 불만이 급증했다. 이와 관련해 정부가 빠르게 대처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29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따르면 정부는 이 문제점을 이미 인식하고 10월 통신비 지원 이전부터 관련 사업자(통신사, 카드사), 유관 협회(정보통신진흥협회, 여신금융협회) 등과 TF를 구성해 해결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다만 줄어든 제휴카드 할인 혜택의 보전을 위해서는 통신비 지원 대상자의 확정, 카드사 전산 시스템의 수정 등의 절차가 필요해 해결에 시간이 다소 걸린다는 입장이다.

정부는 “통신비 지원 안내센터, 통신사·카드사 고객센터를 통해 관련 사실을 10월 초부터 소비자에게 안내했다”며 “통신비 지원은 긴급재난지원 성격으로 대상자분들께 신속하게 지원을 해드리며 10월 통신비 청구(차감) 금액에 일부 이용자들의 제휴카드 등 할인 혜택은 반영되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추후 정부지원 전 통신비 금액에 맞춰 혜택을 반영할 예정으로 정확한 시기는 이용하시는 카드 종류 등에 따라 상이할 수 있다”며 “이를 위해 통신사, 카드사, 관련 협회 등이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