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발전, 청렴연극을 통한 반부패 교육 진행
남동발전, 청렴연극을 통한 반부패 교육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동발전 진주 본사에서 청렴연극 공연이 진행되고 있다. (제공: 한국남동발전) ⓒ천지일보 2020.10.28
남동발전 진주 본사에서 청렴연극 공연이 진행되고 있다. (제공: 한국남동발전) ⓒ천지일보 2020.10.28

[천지일보=김정자 기자] 한국남동발전은 28일 경남 진주 본사 강당에서 반부패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교육 일환으로 ‘청렴결백 우리네 김과장 이야기’라는 프로그램의 청렴연극 공연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날 진행된 공연은 기업문화 연극공연을 통한 직장인의 자세를 돌아보고 공직자로서 반부패 인식을 공유키 위해 펼쳐졌다. 전문 극단의 배우들이 출연해 직장일터에서 일어날 수 있는 사건을 풀어나가는 과정을 통해 청렴문화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스토리로 진행됐다.

이날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최소 인원이 실제 관람에 동참했고 사내방송을 통한 실시간 중계로 전사 직원들이 관람했다. 또 경남혁신도시 내 청렴클러스터 소속 공공기관 담당자들이 직접 관람함으로써 공공기관의 청렴문화 확산의 계기를 가졌다.

남동발전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문화공연과 교육이 어려운 상황에서 준비한 이번 공연을 통해 공공기관의 임직원으로서 청렴의 가치를 다시 새기고 인문학적 감성을 충전해 국민에게 따뜻하게 다가가는 공공기관 직원의 모범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남동발전은 임직원의 윤리청렴과 인권의식 제고를 위해 CEO를 비롯한 경영진의 윤리인권 인터뷰, 고위관리자 청렴결의대회, 전 직원과 자회사가 참여한 윤리인권 온라인 교육, 온라인 골든벨 대회 등 대내외 윤리·인권경영 생태계 확산에 노력하고 있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