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5일부터 15일까지 릴레이 강연 포스터 (제공: 서울국제불교박람회)
11월 5일부터 15일까지 릴레이 강연 포스터 (제공: 서울국제불교박람회)

2020 온라인 서울국제불교박람회

‘마음챙김’ 어플‧상품‧유튜브 기획

언박싱, 사찰음식 레시피 등 다채

박람객 전원 ‘코끼리’무료 이용권

 [천지일보=최윤옥 인턴기자] 혜민스님 등 유명스님과 명사들이 불교계 최대 축제인 서울국제불교박람회에 내달 5일부터 15일까지 매일 강연을 진행한다.

불교계 최대의 축제인 2020 온라인 서울국제불교박람회박람회가 11월 5일부터 15일까지 매일 오전 10시에 ‘마음 챙김’ 명상을 일상에서 구현할 수 있도록 혜민스님 등 유명스님들과 명사들의 인문학 릴레이강연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박람회 기간 중에 릴레이 강연에서 만날 수 있는 출연진은 명상앱 ‘코끼리’해드터치 혜민스님을 비롯해 BTN광우스님의 소나무 광우스님과 미황사주지 금강스님, 나태주시인, 학도암 주지 묘장스님과 금련사주지 법상스님, 행불선원장 월호스님, 백년대계본부 일감스님, 경희사이버대학교 정지훈 교수, 불교신문사사장 정호스님, 행복수업협동조합이사장 혜봉스님 등이다.

그 외 진행하는 프로그램을 살펴보면 먼저 일상생활에서 구현할 수 있는 참가업체의 상품과 기획전이 있다. 기획전은 ▲일상명상 ▲삶의정경 ▲매일습관 ▲가을사이 ▲마음모아 등 5개 프로그림이며 각 기획전마다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

일상명상 ‘몽실이의 하루’전에서는 명상수행을 하는 사람의 하루 일과를 영상으로 소개한다.

삶의 정경 ‘마음이 빛나는 삶’전에서는 바쁜 일상을 살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마인드풀한 라이프스타일을 표현하는 상품을 제시한다.

매일습관 ‘국내 1위 명상앱 코끼리와 함께하는 혜민스님이 전하는 선물’전을 통해서는 혜민스님의 음성으로 안내하는 ‘명상앱코끼리’를 통해 매일 마음 수행할 수 있는 습관을 선물한다. 기획전을 관람하는 모든 참가자들에게 코끼리 앱 무료이용쿠폰을 제공한다.

가을사이 ‘자연의 마음’전은 최근 사회적 화두로 떠오른 친환경을 주제로 즐길 수 있는 취미나 습관 등을 사진으로 소개한다. 

기획전의 마지막인 마음모아 ‘모두를 위한 편지’전에서는 현재 활발하게 활동 중인 불교계 유튜버를 영상으로 소개한다.

기존 프로그램은 온라인 환경에 맞게 재구성했고, 온라인에서만 뽐낼 수 있는 새로운 콘텐츠도 신설했다.

기존 박람회장의 특설무대를 온라인 홈페이지에 구현한 붓다스테이지 프로그램은 ▲릴레이 강연 ▲라이브 커머스(온라인 홈쇼핑) ▲언박싱 ▲사찰음식 레시피 ▲벡스포 초이스(Bexpo's Choice) 등 5개다.

불교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쇼핑을 진행하는 ‘라이브 커머스’도 깜짝 타임세일을 진행해 관심을 집중시킬 예정이다. 참가업체의 상품을 직접 개봉하고 리뷰하는 ‘언벅싱’은 유명 유튜브와 협업으로 진행한다.

‘사찰음식 레시피’에서는 한국불교문화사업단이 제시하는 맛있는 사찰음식 13종을 영상으로 소개한다. 팬데믹 시대에 집에서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요리와 채식을 실천 할 수 있는 건강레시피를 준비한다.

‘벡스포 초이스’는 벡스포 조직위원회에서 추천하는 올해의 주목 할 만한 업체와 작가를 소개하는 코너다. 이 코너에서는 순수삼보공예와 서칠교 작가. 신진환 작가, 화두현 작가. 예상희작가의 작업 과정과 작품을 확인할 수 있다.

더 자세한 일정과 프로그램소개는 불교박람회 홈페이지(http://www.bexpo.kr/)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