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이수정] GC녹십자랩셀이 분기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GC녹십자랩셀은 연결재무제표 기준 지난 3분기 영업이익이 29억원을 기록하며 흑자 전환했다고 28일 잠정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64% 증가한 239억원을 기록했다. 분기 기준으로 사상 최대치다. 특히 3분기까지 누적 매출은 591억원으로 지난해 연간 매출액인 579억원을 넘어섰다.

회사측은 검체검진과 바이오물류 사업 등 전 부문의 외형 확대와 더불어 수익성 개선이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주력 사업 분야인 검체 검진 사업은 다양한 검체 검진이 꾸준히 늘어나며 성장폭이 49.5%에 달했다. 이와 함께 바이오물류 사업도 확장을 지속하며 228.7%의 높은 성장세를 나타냈다.

임상시험 검체 분석 사업을 담당하는 연결 자회사 GCCL은 51%의 높은 성장세를 나타냈다.

수익성은 지속적인 원가 개선과 더불어 NK 세포치료제의 미국 현지 개발을 담당하는 아티바로부터 기술 이전료가 일부 인식되며 개선세가 두드러졌다.

GC녹십자랩셀 관계자는 “4분기에도 검체 검진 사업 성장세와 기술 이전료 추가 유입 등으로 인해 실적 개선세가 이어질 것”이라며 “차세대 NK 세포치료제 개발을 위한 연구개발 투자 기조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