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오픈 예정인 경륜(왼쪽) 경정 홈페이지 메인 화면. (제공: 기금조성총괄본부) ⓒ천지일보
28일 오픈 예정인 경륜(왼쪽) 경정 홈페이지 메인 화면. (제공: 기금조성총괄본부) ⓒ천지일보

글자 크기 30%이상 확대
28일 모바일 홈페이지 오픈

[천지일보=이태교 기자] 국민체육진흥공단 기금조성총괄본부가 경륜·경정 홈페이지를 전면 리뉴얼하고 신규 제작한 모바일 홈페이지를 오는 28일 오픈한다.

이번 오픈하는 홈페이지는 PC, 태블릿, 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기에서 최적화된 화면을 볼 수 있는 웹디자인을 적용했다. 그동안 모바일에서는 최소한의 정보만 볼 수 있었던 경륜·경정 경주 정보를 PC와 동일하게 6개의 카테고리로 분류해 고객들이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특히 홈페이지 개편 전 경륜·경정 고객들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실시한 결과 글자 크기를 키워달라는 요청이 가장 많았는데 이용 고객들의 연령과 특성에 맞춰 글자 크기를 기존보다 30%이상 확대했다. 또한 자주찾는 메뉴를 개인별로 설정해 초기화면에서 바로 이동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또한 눈여겨볼 사항은 코로나19 이후 변경된 경륜·경정 입장 절차로 아직 휴장 중이지만 재개장할 경우 PC나 모바일을 통해 사전예약을 한 사람에 한해 입장이 가능하며 개편된 홈페이지에서 입장신청이 가능하다.

정보지원팀 정민화 팀장은 “이번에 개편된 홈페이지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간담회 결과를 반영하고 모바일에서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하는데 주안점을 뒀다”며 “앞으로 고객들이 개편된 홈페이지와 모바일 환경을 통해 경륜·경정 경주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언제 어디서든 쉽고 편하게 볼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기금조성총괄본부는 ‘경륜·경정 홈페이지 오류를 찾아라!’라는 이벤트를 개최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