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장수경 기자] 아이를 낳고 오랜 시간 엄마로 살다 보면 점점 자신감을 잃어가는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너무 변해버린 세상과 젊고 똑똑한 사람들 사이에서 내가 과연 뭘 할 수 있을까. 저자는 결혼 후에도 여성들의 꿈은 이루어져야 한다고 말한다. 자존감 낮은 생각은 그만하고 이젠 젊은 날의 시간들을 떠올릴 때다.

이 책은 대한민국의 모든 엄마들이 워킹맘의 길을 걸어 나갈 수 있도록 구성됐다.

1장에서는 왜 여성이 워킹맘으로 리스타트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이야기한다. 2장은 일하는 아내로 리스타트하기 전에 반드시 해야만 하는 중요할 사항들을 다루고 있다. 더불어 사회인으로서 자존감을 높여 터닝 포인트를 만들고 미래를 그려나갈 기획력과 원칙을 세우는 법도 담았다. 3장에서는 경력 단절을 딛고 한 회사의 CEO로 변신해 창업에 성공하는 방법과 노하우를 담았다. 대한민국에서 여성이 CEO가 되는 것에 관한 이야기와 엄마라서 유리한 창업 비법 등 워킹맘에게 도움이 되는 이야기가 가득하다. 4장은 커리어 우먼으로서 다시 태어나는 경단녀의 재취업 성공법을 다루었다. 엄마들만의 정보력을 활용하는 방법, 나만의 브랜드 파워를 만드는 방법 등 재취업 성공 비법이 담겨 있다.

5장은 경계녀(경력을 계속 이어가는 여성)로 살아남는 방법들을 소개했다. ‘워킹맘을 할까 말까’ 고민하는 여성들에게 이 책은 자신감을 되찾고 새로운 삶을 위한 재출발에 도전할 수 있는 현실적인 방법을 친절히 안내해줄 것이다.

백서연 지음 / 라온북 펴냄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