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 “독감 예방 접종 더 확대해야” 적기 접종 강조
文대통령 “독감 예방 접종 더 확대해야” 적기 접종 강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26일 오후 청와대 여민관에서 열린 수석·보좌관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출처: 뉴시스)
문재인 대통령이 26일 오후 청와대 여민관에서 열린 수석·보좌관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출처: 뉴시스)

“사망과 예방접종 간 직접 인과관계 없어”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독감 백신 부작용 논란에 대해 26일 “올해는 독감 예방뿐 아니라 독감과 코로나의 동시 감염과 동시 확산을 막기 위해 독감 예방 접종을 더 확대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 수석·보좌관회의에서 “독감 백신에 대해선 보건당국이 전문가들과 함께 검토해 내린 결론과 발표를 신뢰해 주시기 바란다”며 “지금까지 신고된 사례에 대한 부검 등의 검사와 종합적인 판단 결과, 사망과 예방접종 사이에 직접적인 인과관계가 없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문 대통령은 “과도한 불안감으로 적기 접종을 놓침으로써 자칫 치명률이 상당한 독감에 걸리는 더 큰 위험을 초래하지 않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보건당국은 사망 신고된 사례에 대해 신속한 검사와 투명한 결과 공개는 물론 백신접종 후의 사망자 현황 등에 대해 지난해의 사례나 외국의 사례 등을 비교 제시함으로써 국민들이 불필요한 불안감을 갖지 않도록 충분한 노력을 기울여 주기 바란다”고 지시했다.

문 대통령은 “(코로나19) 확진자 수의 일시적 등락이 앞으로도 있을 수 있지만, 정부는 흔들리지 않고, 더욱 철저하게 방역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방역 성과에 따라 방역 조치가 완화되며 경제활동이 조금씩 정상화되고 있어 다행”이라고 했다.

이어 “국민들께서도 소비 진작에 함께해주시면 감사하겠다”며 “그러나 소비 진작 역시 1단계 거리두기를 철저히 준수하는 것을 전제로 하는 것임을 잊지 말아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