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청 전경. (제공: 의정부시) ⓒ천지일보 2020.10.26
의정부시청 전경. (제공: 의정부시) ⓒ천지일보 2020.10.26

[천지일보 의정부=송미라 기자] 경기도 의정부시가 지원하고 경기도 주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는 ‘퓨처쇼 2020’ 행사가 오는 11월 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의정부시 행복로 시민광장 및 의정부역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퓨처쇼는 경기도 4차산업혁명위원회의 주요 정책 중 하나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다양한 온라인 인플루언서들이 참여한다. 일상생활 속에서 디지털 미래 기술을 시민들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올해 처음 마련된 행사이다. 라이브커머스, 드론 스포츠‧쇼, 디지털 사이니지, VRAR 체험, 퓨처 포럼 등 총 5개의 프로젝트로 구성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시민들이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유튜브, SNS 등 온라인으로도 참여할 수 있다. 증강현실 AR, VR 콘텐츠를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어 비대면 시대 새로운 형태의 복합문화체험을 해볼 수 있다.

온라인 퓨처 포럼에서는 세계 유명 연사들과 다양한 비즈니스 전문가들의 강의를 통해 지역 소상공인들이 어떻게 4차 산업혁명에 대처하고 성장할 수 있는가에 대한 비전을 세울 수 있는 기회가 된다. 포럼 시청자들을 대상으로 퀴즈 이벤트와 다양한 경품 추첨 등 시민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행사도 마련할 예정이다.

황범순 의정부시 부시장은 “퓨처쇼 2020은 시민들이 일상생활에서 미래 기술을 체험하고 유명 연사들과 퓨처 포럼을 통해 4차 산업혁명시대에 의정부 시민들이 미래 비전을 세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