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셀렉스. (제공: 매일유업)
매일유업 셀렉스. (제공: 매일유업)

[천지일보=정인선 기자] 매일유업(대표: 김선희)가 단백질이 부족하기 쉬운 성인을 위한 성인영양식 ’셀렉스‘를 출시한 이후로 생애주기별 영양설계 전문 브랜드 ’매일 헬스 뉴트리션(Maeil Health Nutrition)‘ 관련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건강한 근육을 지키기 위해서는 하루에 몸무게 1kg 당 1.0~1.2g의 단백질 섭취가 필요하지만 우리나라 60세 이상 2명 중 1명 이상은 하루 권장량 이하의 단백질을 섭취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성인들은 매일매일 꾸준히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아니라 일주일에 1~2회 몰아서 지방함량이 높은 삼겹살로 고기 단백질을 섭취하는 경향이 있다.

’매일 헬스 뉴트리션’은 이러한 성인의 식습관 연구 결과와 50년간 축적한 과학적 영양설계 노하우를 바탕으로 성인 영양설계 전문 브랜드 ‘셀렉스’를 개발했다. ‘셀렉스’는 성인에게 가장 중요한 영양소인 단백질을 맛있고 간편하고 섭취할 수 있게 했다.

셀렉스의 대표 제품은 분말 건강기능식품인 ‘코어 프로틴 플러스’와 운동 후 깔끔하게 마시는 단백질 보충제 ‘셀렉스 스포츠 웨이프로틴 파우더’로 이 외에도 섭취 목적별로 다양한 종류가 있다. 액상 파우치 형태의 음료 ‘매일 마시는 프로틴’과 씨리얼바 형태의 간식 ‘매일 밀크 프로틴바’는 일상 생활에서 손쉽게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도록 했으며, 다이어트 쉐이크 ‘슬림25’는 가벼운 식사 대용으로 건강하게 체중 조절하는 방법을 제안한다.

진한 우유맛의 분말 건강기능식품인 ‘코어 프로틴 플러스’는 단백질의 질을 나타내는 ‘아미노산 스코어’가 110점 이상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건강기능식품 기준인 85점 대비 129%나 높다. ‘아미노산 스코어’는 식품에 함유된 아미노산의 질을 평가하는 방법으로 9가지 필수아미노산 함량수치인 '아미노산 스코어'가 85점 이상이어야 단백질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해준다.

또한 '코어 프로틴 플러스'는 단백질이 부족한 중년 여성, 평소 고기나 달걀 등을 잘 먹지 못하는 사람, 바쁜 아침 가족의 건강을 위한 간편식사대용으로 좋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같은 단백질을 섭취하더라도 체내에서 합성하지 않아 반드시 식품을 통해 보충해야 하는 9가지 필수아미노산을 챙겨 먹어야 한다.”며 “9가지 필수아미노산 함량수치인 '아미노산 스코어'를 따져보고 이를 모두 갖춘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