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영 ‘즐거운 동행’ 언택트 품평회 개최
CJ올리브영 ‘즐거운 동행’ 언택트 품평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올리브영이 지난 4월 열린 올리브영 즐거운 동행 언택트 품평회에 참여한 중소 기업 관계자가 상품을 설명하고 있다. (제공: CJ올리브영)
CJ올리브영이 지난 4월 열린 올리브영 즐거운 동행 언택트 품평회에 참여한 중소 기업 관계자가 상품을 설명하고 있다. (제공: CJ올리브영)

[천지일보=이승연 기자] CJ올리브영이 오는 27일까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즐거운 동행’ 입점 업체 선정을 위한 ‘언택트(Untact·비대면) 품평회’ 참가 접수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즐거운 동행’은 CJ올리브영이 중소기업과의 동반 성장을 위해 지난 2016년부터 전개해온 업계 대표 상생 프로그램이다. 우수한 품질을 갖춘 신진 브랜드를 발굴해 올리브영 주요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에 입점 기회를 제공한다. 상생의 취지를 살려 판로 지원뿐 아니라 매출 촉진을 위한 마케팅 비용도 적극 지원해 왔다.

올해 코로나19로 전례 없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위해 이번 ‘즐거운 동행’ 입점 기회를 더욱 확대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품평회에서 선발해 시범적으로 입점 운영할 브랜드 목표 수를 상반기 대비 2배가량 늘렸다. 뿐만 아니라 더 많은 기업들이 품평회에 참가해 상생의 기회를 잡을 수 있도록 모집 안내 플랫폼도 다양화했다.

CJ올리브영은 ‘즐거운 동행’ 서류 모집과 심사를 거쳐 내달 중순께 입점 품평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품평회는 상반기에 이어 또 한 번 화상 회의 시스템을 이용한 ‘언택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올리브영 상품기획자(MD)들이 서류 합격 업체들과 일대일 상담을 통해 판로 연계 컨설팅을 제공하며 최종 선발된 브랜드는 내년 초 올리브영 주요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에 시범 입점하게 된다.

품평회 참가 신청은 오는 27일까지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운영하는 중소기업 지원 웹사이트 ‘아임스타즈’에서 가능하다. 모집 카테고리는 기초 및 색조화장품·바디용품·헤어용품·향수·건강기능식품 등이다. 자세한 내용은 ‘아임스타즈’ 홈페이지와 동반성장위원회가 운영하는 동반성장 플랫폼 ‘상생누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CJ올리브영 관계자는 “올리브영이 중소기업과 함께 성장해온 만큼, 어려운 상황을 함께 극복해 나가기 위한 상생 노력을 지속하는 것이 어느 때보다도 뜻깊을 것이다”며 “우수한 상품력으로 차세대 K뷰티를 이끌어 갈 중소 브랜드를 발굴하고 이들의 판로 지원과 성장 지원을 위한 인큐베이팅 역할을 강화해나가겠다”고 말했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