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푸드빌 CI. (제공: CJ푸드빌)
CJ푸드빌 CI. (제공: CJ푸드빌)

[천지일보=정인선 기자] CJ푸드빌이 희망퇴직 등 인력 구조조정에 나선다. 20일 CJ푸드빌에 따르면 26일까지 희망퇴직자를 받는다. 본사 지원조직 직원 중 5년 차 이상 400여명이 대상이고 빕스, 계절밥상 등 외식브랜드 지점 근무자나 생산직 등은 제외한다.

CJ푸드빌 관계자는 “희망자에 한해 운영하는 퇴직 프로그램으로 강제성이 없다”며 “코로나19 사태 이후 생존을 위한 자구책 중 하나로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해 신성장 동력을 키우는 등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CJ푸드빌은 이 같은 내용을 오늘 오후 사내에 공지할 예정이다.

희망퇴직자는 연봉 80% 수준의 급여를 지급받으며 근속 연수에 따라 다르다. 현장 인력은 매출에 적극적으로 기여해 희망퇴직 대상에서 제외된다.

한편 CJ푸드빌은 지난 상반기 매출 291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2.7% 감소했다.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시행되면서 빕스, 계절밥상 등은 두달가량 문을 닫았다. 1단계 조정 후 영업을 재개했지만 코로나 이전 수준까지 매출을 회복하기에는 역부족이다. 또한 지난해 카페 투썸플레이스를 매각했으며 지난달 빕스와 계절밥상 가정간편식(HMR)을 생산하던 충북 진천공장도 CJ제일제당에 207억원에 양도했다. 국내 베이커리 2위 뚜레쥬르 매각도 추진 중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