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의회 경제산업위원회가 15일 안건심사를 하고 있다. (제공: 천안시의회) ⓒ천지일보 2020.10.18
천안시의회 경제산업위원회가 15일 안건심사를 하고 있다. (제공: 천안시의회) ⓒ천지일보 2020.10.18

‘천안시장 제출 조례안 13건 가결’

[천지일보 천안=박주환 기자] 충남 천안시의회(의장 황천순) 경제산업위원회(위원장 김각현)가 제237회 임시회 기간인 지난 15일 ‘천안시 실내공기질 관리에 관한 조례안’ ‘천안시 노사민정협의회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천안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천안시 중소기업 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17건의 안건심사를 통과했다.

박남주 의원이 대표 발의 한 ▲‘천안시 실내공기질 관리에 관한 조례안’은 실내공기질 관리법에서 위임된 사항과 그 시행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다중이용시설 등의 실내공기질 유지 및 관리를 통하여 시민의 건강보호 및 환경상의 위해를 예방을 위한 목적으로 발의됐다.

이종담 의원이 대표 발의 한 ▲‘천안시 노사민정협의회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노사민정협의회의 내실 있는 운영을 기하기 위해 노사민정협의회의 하부 협의체인 분과위원회와 특별위원회의 설치 및 구성에 관한 사항을 추가했다.

김월영 의원이 대표 발의 한 ▲‘천안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은 천안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를 운영함에 있어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여 어린이에게 체계적이고 안전한 위생 및 영양관리를 지원할 수 있도록 센터의 운영지원 및 지도·감독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유영진 의원이 대표 발의 한 ▲‘천안시 중소기업 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중소기업 제품의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만을 규정하고 있는 현행 조례의 지원범위를 소상공인상품까지 확대했다.

이밖에도 천안시장이 제출한 ‘천안시 행정기구 및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13건을 가결했다. 상임위 심사를 통과한 조례안은 오는 19일 제23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