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인철의 경제인사이트’ 22회차, ‘10억 로또’ 과천 지정타 분양정보 총망라한다
‘이인철의 경제인사이트’ 22회차, ‘10억 로또’ 과천 지정타 분양정보 총망라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수) 오후 1시 실시간 생방송
과천지식정보타운 로또 분양 임박
당첨 예상 가점부터 실질정보 망라
패널 박운선 단국대 교수‧풍수전문가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천지TV의 경제 프로그램 ‘이인철의 경제인사이트(insight)’가 오늘(14일) 오후 1시 22회차 방송을 통해 대한민국 부동산 최대 이슈 ‘과천지식정보타운(지정타) 분양정보’를 다룬다. 

이인철 참조은경제연구소장이 진행하며, 패널로는 국내 부동산경제학 박사 1호인 박운선 단국대 정책경영대학원 자산관리학과 주임교수가 출연한다.

풍수전문가이기도 한 박 교수는 이날 실질적인 분양정보뿐 아니라 과천의 풍수적 우수성도 같이 짚어줄 예정이다. 

10월 중 분양이 확정된 과천지식정보타운(지정타) 내 분양 예정단지는 ▲과천 지식정보타운 S1블록 ‘과천 푸르지오 오르투스’(435가구) ▲S4블록 ‘과천 푸르지오 어울림 라비엔오’(679가구) ▲S5블록 ‘과천 푸르지오 데시앙’(584가구) 등이다.

공공택지에 짓는 민간아파트라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되고, 법개정 전이라 운 좋게도 실거주 의무가 없다. 또 과천뿐 아니라 수도권 거주자라면 청약이 가능해 청약 열기가 뜨겁다. 아울러 민간분양 최초로 생애최초 특별공급이 배정된 데다 가점이 낮은 청약자들에게 유리한 추첨물량도 확보되면서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무엇보다 과천 아파트 평균 시세가 3.3㎡당 5000만원에 육박하기 때문에 당첨되면 시세차익은 최대 10억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앞서 대우건설 컨소시엄이 7월에 공급한 S6블록 ‘과천 푸르지오 벨라르테’가 이미 비슷한 분양가에서 엄청난 흥행을 기록했기 때문이다. 해당 단지는 350가구 모집에 총 4만 7270명이 몰려들어 평균 135.1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최고경쟁률 549.64대 1이었다.

이날 방송에서는 예비 청약자들에게 이달 분양하는 과천 지식정보타운 3개 (S1, S4, S5)블록에 대한 정보와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청약 전략을 제시한다.

유튜브와 네이버TV를 통해 생중계된다.

한편 지난 21회차 방송에서는 정부가 추석명절 연휴 직후 발표한 한국형 재정준칙, 여당이 추진 중인 공정경제3법의 문제점과 보완 및 대안에 대해 짚었다. 또한 주식시장에 대해서도 점검했다.

 

위 방송은 지난 21회차 영상입니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