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전경. ⓒ천지일보 2020.10.14
한국관광공사 전경. ⓒ천지일보 2020.10.14

‘동네 한 바퀴’ 안전 모니터링 공모 및 안전수칙 퀴즈 이벤트 실시

[천지일보=김정자 기자] 한국관광공사가 여행 분야 안전사고 예방 및 안전여행 문화 조성‧확산을 위해 오는 11월 1일까지 온라인 안전여행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근거리 여행지 현장 안전 모니터링을 통해 여행지의 좋은 점과 안전상 개선할 점을 찾아 제출하는 ‘동네 한 바퀴’ 안전여행 탐방대 공모와 국내외 안전여행 수칙 학습을 통한 퀴즈‧룰렛 이벤트로 구성됐다.

‘동네 한 바퀴’ 안전여행 탐방대 공모는 올해 4월부터 현재까지 방문한 관광지의 기본정보, 추천이유와 안전 개선점을 작성하고 개선 필요사항의 사진을 첨부해 응모하면 된다.

향후 심사를 통해 우수작 30명을 선정하고 200명을 추첨해 블루투스 이어폰, 마스크․손세정제 세트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공사는 공모에서 수집된 개선 요망 사항은 사실 확인을 거쳐 지자체에 전달해 실질적인 개선을 유도할 예정이다.

또한 국내외 안전여행 수칙 학습을 통한 퀴즈‧룰렛 이벤트는 국내 혹은 해외여행 안전수칙 중 1개를 선택해서 학습 후 퀴즈를 풀어 참가할 수 있다. 퀴즈 정답자는 룰렛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고, 참가자 중 1002명 대상 다양한 경품이 증정된다.

이벤트 참여 및 자세한 내용은 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와 앱의 ‘안전여행’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