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이 오는 27일까지 진행하는 2000만, 남자의 굿팁 캠페인 대표 이미지. (제공: CJ올리브영)
올리브영이 오는 27일까지 진행하는 2000만, 남자의 굿팁 캠페인 대표 이미지. (제공: CJ올리브영)

[천지일보=이승연 기자] CJ올리브영이 12~27일 전국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에서 ‘2000만, 남자의 굿팁’을 주제로 남성 고객을 위한 대규모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이날 밝혔다.

국내 남성 화장품 시장이 꾸준히 성장함에 따라, CJ올리브영은 더욱 세분화하는 남성들의 뷰티 고민과 니즈를 공략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CJ올리브영이 지난해 매출을 살펴본 결과 지난 2018년 대비 남성 고객 구매액이 85%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최근에는 남성들도 피부 고민이나 취향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직접 구매하려는 트렌드가 두드러지고 있다. 같은 기간 기준 남성 고객이 구매한 기초화장품 매출은 89%, 색조화장품 매출은 126% 증가하는 등 화장품을 직접 구매하는 남성들이 더욱 늘고 있는 추세다.

CJ올리브영이 마크로밀엠브레인을 통해 조사한 설문 결과에 따르면 2039 남성 응답자 500명 중 74%가 평소 외모 관리나 그루밍에 관심이 높다고 답했다. 또한 10명 중 4.5명은 계절이나 피부 상태 등 상황에 따라 다른 상품을 사용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CJ올리브영은 ‘2000만, 남자의 굿팁’ 캠페인에서 지난해 7월부터 지난 6월까지 최근 1년간 남성 회원들이 구매한 2천만개의 상품 데이터와 설문조사를 통해 도출한 남성들의 피부 고민에 맞추어 대표 인기 상품을 큐레이션(선별)한다.

설문에 따르면, 남성들의 피부 고민 1위(중복 응답)는 여드름·트러블(58.6%)인 것으로 나타났다. 뒤이어 유분·기름기(58.2%)가 높게 나타나 남성들의 주된 고민은 지성 피부에 따른 것으로 분석됐다. 이어 응답자들은 면도 등으로 인한 피부 마찰(55.8%), 모공·블랙헤드(54.0%), 냄새(50.6%), 피부 톤(49.6%), 탈모·헤어라인(47.4) 등이 주요 고민이라고 답했다.

이에 ‘2000만, 남자의 굿팁’ 캠페인에서는 남성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올인원’ 인기 상품을 모은 ‘베이직 스킨 케어’를 시작으로 여드름·트러블, 유분·기름기, 피부 톤·잡티, 피부 건조, 바디·냄새, 탈모, 면도·피부 마찰 등 8가지 주요 고민 해결을 위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이와 함께 공식 온라인몰의 남성 카테고리에서 최근 1년간 가장 많은 누적 리뷰 수를 기록한 ‘최다 리뷰’ 상품도 선정했다. 니베아 맨 센서티브 쉐이빙 폼·다슈 데일리 볼륨업 컬크림·그라펜 트리플 핸섬 립밤 등이다. 온라인몰에서는 가격 혜택을 극대화한 ‘최대 50% 할인’ 상품도 특별히 선보인다.

CJ올리브영은 캠페인 기간 남성 고객들의 실속 쇼핑을 돕는 혜택도 폭넓게 준비했다. 전국 매장에서는 1만원 이상 구매 시 2천원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과 주요 상품 샘플을 선착순 증정한다. 또한 온라인몰에서는 1만원 이상 단일상품 구매 시 사용 가능한 30% 할인 쿠폰을 매일 오후 12시에 선착순 발급할 예정이다.

CJ올리브영 관계자는 “자신을 위해 외모 관리 등에 투자하는 남성들이 증가하면서 기초화장품에 그치지 않고 색조, 바디, 헤어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남성 뷰티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며 “CJ올리브영은 축적된 구매 빅데이터에 기반해 올해부터 보다 전문적인 남성 카테고리 큐레이션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