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5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천지일보 2020.10.5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5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천지일보 2020.10.5

“권력 동원해 투자자 호주머니 털어”

[천지일보=이대경 기자]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12일 라임·옵티머스 펀드 사태에 대해 “우리나라 금융질서를 교란 상태에 빠지게 하는 소위 권력형 비리게이트라는 의혹을 가질 수밖에 없는 것 같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여권 인사가 투자자들의 호주머니를 털기 위해 권력을 동원했는데 어떻게 그런 치밀한 팀플레이를 펼쳤는지 참 상상하기가 어렵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피해액만 해도 2조 1000억원으로 추정되고 전남 구례군 수해복구 예산의 거의 6배에 육박하는 엄청난 규모”라며 “검찰과 여권은 올해 초 비리게이트를 인지하고도 총선 전에 비리 전말이 드러나는 것을 은폐한 게 아닌가 하는 의혹도 떨쳐버릴 수 없다”고 비판했다.

김 위원장은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취임하자마자 관련 비리 의혹을 수사하던 증권범죄합동수사단을 해체한 것이나 여권 비리인사를 수사하던 검찰총장 수족을 잘라낸 의도가 무엇인지 분명히 드러난 것 같다”고 꼬집었다.

그는 검찰을 겨냥해 “검찰이 정권의 충견이라는 오명을 스스로 벗는 길은 하나”라며 “엄정한 수사를 통해 권력형 비리 의혹의 실체와 진실을 밝히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위원장은 북한의 열병식과 관련해서는 “(북한이) 달라진 게 아니라 위협이 더욱 커진 것으로 볼 수밖에 없다”며 “우리 국민을 총살해놓고 남녘동포 운운하는 악어의 눈물에 경악을 금치 못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대통령이 지속해서 주장하는 종전선언은 대한민국의 종말을 불러올 수 있는 행위로 국가 안보와 국민 안전을 저버리는 반헌법적 행위”라며 “북한의 비핵화가 되지 않는 한 우리는 북한의 위협에서 벗어날 수 없다고 생각한다”고 지적했다.

김 위원장은 “그런데도 문 대통령은 뭐가 아쉬워서 계속해서 북한의 눈치만 보고 있는지 이해하기 어렵다”며 “열병식에서 나타난 군사적 위협이 안보에 어떤 영향을 줄지 대통령은 냉정히 생각하길 바란다”고 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