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강기정 전 청와대 정무수석. ⓒ천지일보DB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강기정 전 청와대 정무수석. ⓒ천지일보DB

조선일보도 강력 대응 시사

[천지일보=김성완 기자] 강기정 전 청와대 정무수석이 오는 12일 자신에게 돈을 건넸다는 취지로 법정 진술한 ‘라임자산운용(라임) 사태’ 주범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을 고소하겠다고 11일 밝혔다.

강 전 수석은 이날 밤 자신의 페이스북에 “구속된 두 사람, 이강세의 증인으로 나온 김봉현이 5000만원을 주었네 말았네 하며 변호사법 위반 여부를 다투고 있는데, 황당한 것은 두 사람의 다툼에서 제 이름 석자가 등장했다”며 이같이 적었다.

이어 “급기야 조선일보가 앞장서서 '김봉현이 강기정 청 수석에게 5000만원 줬다'는 허위기사를 만들어 냈다”면서 “대통령 정무수석을 지낸 저를 한 순간에 파렴치범으로 만들어 버렸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강 전 수석은 “내가 왜 돈을 받지 않았다는 사실을 증명해야 하나. 며칠째 곰곰이 생각해 본다”며 “저는 싸움을 먼저 걸지 않으나, 걸어온 싸움은 피하지 않는다”라고 강력 대응 방침을 시사했다.

앞서 김 회장은 지난 8일 서울남부지법 형사11부(재판장 이환승) 심리로 열린 공판에 증인으로 나와 “지난해 7월 이 대표(이강세 전 스타모빌리티 대표)가 강기정 당시 청와대 정무수석에게 전달하겠다고 해 5000만원을 쇼핑백에 넣어줬다”는 취지로 진술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키워드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