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수란 기자] 삼성카드는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와 함께 삼성카드의 디지털 결제 솔루션을 기반으로 '드라이브 스루 신용카드 자동결제'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스타벅스 드라이브 스루 매장에서 신용카드 언택트 자동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삼성카드가 업계 최초다. 삼성카드는 2019년 8월에도 삼성카드앱을 통한 언택트 주문 서비스인 '스타벅스 오더'를 업계 최초로 선보인 바 있다.

앞으로 삼성카드 고객은 스타벅스 드라이브 스루 매장에서 음료 등을 구입할 때, 카드를 스타벅스 바리스타에게 전달하고 센싱하는 과정 없이언택트 자동결제가 가능하다.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드라이브 스루 매장 방문 전 본인의 차량번호와 결제할 카드를 사전 등록하면 된다. 스타벅스앱 설정 메뉴의 'My DT Pass'카테고리에서 최초 이용 약관 동의 후 차량번호와 결제 카드를 등록할 수있다.

결제 카드 등록 후 스타벅스 드라이브 스루 매장에 차량 방문해 음료 등을 주문하면 자동으로 언택트 결제가 완료되고 주문한 물품을 수령하면 된다. 이번 드라이브 스루 신용카드 자동결제 도입으로 삼성카드 고객의 언택트 결제 편의성이 높아지고 점포의 운영 효율도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삼성카드는 '스타벅스 드라이브 스루 신용카드 자동결제'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스타벅스앱 'My DT Pass'에서 삼성카드를 등록하고 드라이브 스루 매장에서 처음 자동결제하는 고객선착순 300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tall) 쿠폰을 제공한다.

또 오는 31일까지 삼성카드앱에서 '스타벅스 오더'를 통해 주문하면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tall) 쿠폰과 삼성카드 포인트 등을제공한다.

(제공: BC카드)
(제공: BC카드)

BC카드(대표이사 사장 이동면)가 가을을 맞아 ‘#마이태그’를 통해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마이태그’는 BC카드가 자사 종합금융플랫폼 페이북을 통해 각 고객별 특성과 소비패턴을 바탕으로 맞춤형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각 혜택은 페이북 내 ‘#마이태그’ 카테고리에서 빅데이터 알고리즘에 의해 적합하다고 판단되는 고객에게 자동으로 노출된다. 고객은 10월 31일까지 원하는 혜택을 태그한 뒤 조건에 맞게 BC카드로 결제하면 혜택을 자동으로 적용 받을 수 있다. 태그한 모든 혜택은 중복으로 적용 받을 수 있다.

먼저 BC카드 고객이라면 누구나 태그 가능한 혜택을 준비했다. 배달앱, 신선식품 새벽 배송, 온라인쇼핑, 카페, 베이커리, 약국 업종에서 결제 시 최대 7천원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2030 및 여성 고객을 위한 맞춤형 혜택도 제공한다. 2030 고객에게는 디지털 콘텐츠를 즐기는 특성에 맞게 OTT서비스 50%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여성 고객에게는 온라인 대형마트 및 드럭스토어 업종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장길동 BC카드 마케팅본부장(상무)은 “’#마이태그’는 BC카드의종합금융플랫폼 페이북에서 이용할 수 있는 빅데이터 기반의 맞춤형 혜택 서비스”이라며 “’#마이태그’를 통해 고객 모두가 결제 빅데이터와 강력한 가맹점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제공되는 다양한 혜택을 ‘태그’하고 페이북의 디지털 혁신을 경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하나카드(대표이사 장경훈)는 아마존 웹서비스(AWS) 공급업체인 ‘스마일샤크’에 해외 수출대금 수납을 보다 쉽고 빠르게 정산 받을 수 있는 ‘E-mail 빌링서비스’를 제공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해외 수출 기업들이 해외 바이어에게 ‘E-mail 빌링서비스’를 통해 E-mail로 수출 송장을 발송하면 바이어가 내용 확인 후 즉시 해당 기업의 법인카드로 수출대금을 결제하고 해당 대금은 하나카드가 국제카드사(VISA, master 등)를 통해 정산 받아 국내 기업에게 3~4일 내에 정산해 주는 방식이다.

이를 통해 해외 수출 기업은 수출에 따른 대금을 원화(KRW)로 빠르게 받을 수 있고 해외 바이어는 기업에 대한 결제일 압박 등을 받지 않아 서로 윈윈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또 하나카드가 제공하는 ‘E-mail 빌링서비스’의 다른 장점으로는 “편리성, 안정성, 다양성에 초점을 맞춰 상품명, 수량, 가격 등 거래 조건에 따른 맞춤형 결제 링크 생성 및 실시간 확인 후 청구서 재전송/취소 기능을 탑재해 송장 발행과 관리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3DS 본인인증 방식을 적용해 결제 시 발생 가능한 부정 사용을 사전에 차단해 안정성을 한층 더 높였다. 여기에 온·오프라인 모든 업체에 대해 거래가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원화 이외의 통화도 승인/매입이 가능하도록 하여 다양성을 극대화 하였다.

한경호 하나카드 글로벌&신성장사업 본부장은 “E-mail 빌링서비스를 통해 수출 기업들이 대금 회수 시 발생하는 프로세스를 보다 편리하고 정확하게 도와주면서 빠르게 대금을 받을 수 있도록 하여 결제 대금 회수 리스크를 최소화했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