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호전 호텔제과제빵과 실습 (제공: 한호전) ⓒ천지일보 2020.10.3
한호전 호텔제과제빵과 실습 수업 (제공: 한호전) ⓒ천지일보 2020.10.3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제과제빵전문학교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한호전)가 2021학년도 신입생을 입학사정관 제도로 선발 및 모집하고 있다. 한호전은 최근 특급호텔인 로얄 헤리티지 호텔을 인수해 주목받고 있다.

입학사정관제는 대학 및 학교 등의 고등교육기관에서 입학업무를 담당해 선발할 수 있는 입학사정관을 임명해 학생들의 소질과 가능성 등의 비계량적 요소와 건학 이념, 학습 방향 등으로 학생을 판단해 맞춤 선발하는 제도다. 호텔제과제빵과의 입학사정관으로는 한호전 내의 각 계열의 전임교수가 배정돼 있다.

입학사정관제 면접으로 평가되는 항목은 면접 태도와 복장 등의 학생의 준비 정도부터 해당 과정에 대한 학생의 목표의식과 입학포부, 사회경험, 목적 및 비전 등 학생 개개인의 인성과 태도, 각오와 능력을 중시하는 항목들로 구성돼 있다.

한호전 관계자는 “본교 호텔제과제빵과는 파티시에를 꿈꾸는 재능있는 학생들이 단순히 계량화된, 제과제빵학과 공부와는 무관할 수 있는 성적이라는 수치로 인해 꿈을 포기하는 안타까운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 입학사정관 제도를 도입해 선발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최근 안산에 위치한 특급호텔 로얄 헤리티지 호텔을 인수해 학생들의 차후 실제 특급호텔에서 진행되는 고객응대, 제품생산, 서비스, 호텔근무 환경을 직접 경험하고 몸에 익히며 실무위주의 실습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호전은 현재 호텔제과제빵과를 비롯해 커피바리스타학과, 호텔조리학과, 뷰티학과, 호텔경영학과, 카지노학과 등 다양한 과정을 운영 및 모집하고 있다. 2021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진행하고 있으며 전문가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한호전 홈페이지를 통해 원서접수가 가능하다.

한호전 호텔제과제빵과 실습 수업 (제공: 한호전) ⓒ천지일보 2020.10.3
한호전 호텔제과제빵과 실습 수업 (제공: 한호전) ⓒ천지일보 2020.10.3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