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직업전문학교 일러스트학과 작품 (제공: 한국IT직업전문학교) ⓒ천지일보 2020.9.30
한국IT직업전문학교 일러스트학과 작품 (제공: 한국IT직업전문학교) ⓒ천지일보 2020.9.30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IT특성화 교육기관 한국IT직업전문학교 디자인계열이 실무 교육을 통해 예술적 감각과 창의적 사고를 갖춘 디자이너를 양성하고 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일러스트학과 학생들은 다양한 디지털 그래픽툴 실무 수업을 통해 광고일러스트, 스타일컨셉일러스트, 캐릭터, 삽화 등 디지털 기반의 전문 포트폴리오를 제작하고 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글로벌 콘텐츠 기업 IIE-STAR와의 산학협력을 체결해 공모전을 포함한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 중국 콘텐츠시장 진출과 취업 및 장학금 지원을 통해 실무 능력이 뛰어난 디자이너를 양성 중이다.

학교 관계자는 “세부전공별 실무 교육을 통해 뉴미디어 환경에 적합한 혁신적인 크리에이티브 능력을 함양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전공 관련 장비를 보유한 전용 실습실 운영과 책임교수제, 졸업인증제 등의 제도 마련을 통해 학생별 맞춤 관리를 목표로 하고 있다.

콘텐츠디자인계열은 시각디자인학과 외에도 멀티미디어학과, 일러스트학과, 웹툰학과, 만화애니메이션학과로 세분화된 전공과정을 운영 중이다.

현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21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위한 선발전형이 진행 중이며, 내신이나 수능성적은 반영하지 않고 잠재능력평가와 면접전형을 통해 입시가 진행된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디자인계열은 일러스트학과, 시각디자인학과, 멀티미디어학과, 만화애니메이션학과, 웹툰학과가 설치돼 있으며, 현재 홈페이지를 통해 2021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