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 목포=전대웅 기자] 북한군에게 피살된 공무원이 탔던 어업지도선 '무궁화 10호'가 27일 정오께 목포항에 도착했다.ⓒ천지일보 2020.9.27
[천지일보 목포=전대웅 기자] 북한군에게 피살된 공무원이 탔던 어업지도선 '무궁화 10호'가 27일 정오께 목포항에 도착했다.ⓒ천지일보 2020.9.27

與 관계자 “남북 공동조사 필요성”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여권 핵심 관계자가 북한의 우리 공무원 피격 사건을 두고 29일 “부유물 위에 사체가 있는 상태에서 북한이 기름을 부어 불태웠다고 국방부가 보고했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국방부가 여러 첩보를 종합한 결과, 부유물과 사체를 같이 태운 것으로 추정한다고 보고했다”고 연합뉴스가 이같이 보도했다.

이 관계자는 “사체는 부유물 위에 있는데, 기름을 부었다는 게 국방부의 표현이었다”면서 “이것이 부유물만 태웠다는 북한의 통지문 내용과 다른 부분이고, 그래서 우리가 남북 공동조사를 요구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북한 통일전선부는 지난 25일 청와대로 보낸 통지문에서 시신이 부유물 위에 없었다고 밝혔다.

하지만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는 이날 YTN 라디오 방송에서 “(북한이) ‘연유(燃油)를 발라 태우라고 했다’는 것을 국방부가 SI(감청 등에 의한 특별취급 정보)로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어 “북한 용어로 휘발유나 디젤처럼 무엇을 태우는 데 쓰는 연료를 연유라고 하는 모양”이라며 “국방부가 그냥 판단한 것이 아니라 정확하게 들었다는 것”이라고 했다.

반면 여권 관계자는 주 원내대표의 말이 사실이 아니라며 “국방부 보고에서 연유 얘기는 나왔지만, ‘몸에 바르고’라는 표현은 사용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