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2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 굳은 표정을 짓고 있다. (제공: 국회) ⓒ천지일보 2020.9.21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2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 굳은 표정을 짓고 있다. (제공: 국회) ⓒ천지일보 2020.9.21

검찰, 추 장관과 前보좌관 휴가 관련 문자 내역 확인

이에 시민단체, 추 장관 공무집행방해 등 혐의로 고발

아들 서씨와 당직사병 현모씨 통화도 사실로 확인

현씨 측 김영수 소장 “거짓말로 몰았던 이들 사과하라”

[천지일보=홍수영 기자] ‘군 특혜 휴가 의혹’을 받는 추미애 법무부 장관과 아들 서모씨가 불기소 처분을 받은 지 하루 만에 다시 고발됐다. 또 서씨가 소속됐던 지역대 지역장교 김모 대위가 추 장관의 A 전 보좌관에게 받은 문자를 증거로 제출했으나 검찰이 외면했다는 의혹도 새로 나왔다.

의혹을 제보한 당직사병 현모씨는 예정된 국회 국정감사에 출석하지 않기로 하면서도 추 장관 등이 사과하지 않을 경우 고소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법세련 “명백히 휴가 연장에 관여한 것”

시민단체 법치주의 바로 세우기 행동연재(법세련)은 29일 오전 추 장관에 대해 위계에 의한 공무집행방해 등 혐의로 대검찰청에 고발장을 접수했다.

이들은 추 장관이 국회 대정무질문 등에서 서씨 휴가 관련해 관여한 바 없고, 자신의 보좌관에게도 전화를 시킨 적이 없다고 답변했지만 검찰 수사 결과 추 장관이 보좌관에게 서씨 소속 부대 장교의 전화번호를 넘겼다는 사실이 밝혀졌다고 주장했다.

전날 서울동부지검 형사1부(김덕곤 부장검사)는 “A 전 보좌관 휴대전화에 대한 디지털 포렌식 결과 서씨의 병가 연장 등에 관련해 추 장관과 2일에 걸쳐 카카오톡 메시지를 이용해 연락한 사실은 인정된다”고 발표한 바 있다.

법세련은 “명백히 휴가 연장에 관여한 것이고, 부정한 청탁을 지시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법무부 관계자와 대화를 하고 있다. (제공: 국회) ⓒ천지일보 2020.9.23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법무부 관계자와 대화를 하고 있다. (제공: 국회) ⓒ천지일보 2020.9.23

◆김모 대위, 휴가 당시 휴대전화 검찰에 제출

이와 관련해 서씨가 근무했던 지역대 지역장교 김모 대위가 A 전 보좌관에게 받은 문자를 검찰에게 제출했으나 검찰이 해당 증거를 등한 시 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법조계에 따르면 김 대위는 서씨의 휴가 당시인 2017년 6월에 사용하던 자신의 옛 휴대전화를 지난 12일 발견했고, 사설 업체에서 포렌식을 받아 보좌관에게 받은 문자를 확인했다. 이후 김 대위는 지난 19일 서울동부지검에 휴대전화를 제출했다.

그러나 검찰의 전날 수사 결과 발표에 있어 이 휴대전화는 별다른 영향을 미치지 못한 것으로 보인다.

◆당직사병 현씨 측 “사과 안하면 녹취록 공개”

휴가 특혜 의혹을 처음 제기한 당시 당직사병 현모씨 측도 추 장관과 더불어민주당 황희 의원 등이 사과하지 않을 경우 명예훼손 등으로 고소하겠다고 밝혔다.

현씨 입장을 대변하는 김영수 국방권익연구소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현씨가 서씨에게 전화통화했다는 것이 거짓이라고 주장했던 사람들의 얘기는 새빨간 거짓이라는 것이 확인됐다”며 “당사자가 누구든지 반드시 책임을 묻겠다”고 강조했다.

전날 검찰 수사 결과를 통해 현씨와 서씨의 통화도 사실로 확인된 바 있다.

김 소장은 “만약 수일 내에 사과하지 않으면 페북에 증거와 녹취록을 공개하고 그 어떤 불이익이 있더라도 감수하겠다”고 주장했다.

앞서 황 의원은 현씨를 ‘단독범’으로 지칭하면서 실명을 공개해 논란이 되기도 했다.

추 장관도 지난 14일 국회 대정부 질문에서 “제보자가 일방적으로 오해를 하거나 억측을 하지 않았나 생각도 든다”고 말한 바 있다.

한편 현씨는 오는 10월 7일 예정됐던 국회 국정감사에 출석하지 않기로 했다.

야당은 현씨를 국감 증인으로 신청했고 현씨도 출석 의사를 밝혔으나, 국감에 출석해 신분이 공개될 경우 많은 공격을 받을 수 있다는 점과 검찰 수사로 자신이 거짓말 했다는 의혹은 해소됐다는 점을 고려한 것으로 알려졌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