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 운암공영주차장. (제공: 오산시) ⓒ천지일보 2020.9.28
오산 운암공영주차장. (제공: 오산시) ⓒ천지일보 2020.9.28

20개 지역예술단체 참여 ‘오산셀럽TV’로 방영

[천지일보 오산=이성애 기자] 2020 오산독산성문화제가 오는 10월 5~18일까지 유튜브 채널 '오산셀럽tv'를 통해 동영상으로 공개한다.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힐링 문화제’라는 지역 예술단체(20개)의 공연을 오산의 명소에서 촬영·편집 후 축제 홈페이지와 관람 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경기재인청 다큐멘터리 ▲장승깎기 퍼포먼스 등 전통문화를 소개하는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또한 가족단위로 함께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전통 예술놀이 ▲집에서 함께하는 전통 민속놀이 ▲할아버지·할머니의 서예라는 흥미로운 비대면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전통 예술놀이'는 사전 신청을 통해 체험키트를 배송하는데, 시민들에게 인기가 많아 이미 준비된 물량이 소진됐다. 체험키트를 받은 시민들은 예술놀이 후 사진을 찍어 이벤트에 참여하면 우수작으로 선정 시 오산시 캐릭터 굿즈를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독산성 브이로그 공모전 ▲독산성 세계문화유산으로 ▲독산성 팻티켓 챌린지 등 SNS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오산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독산성문화제는 코로나19로 상실감에 빠진 지역의 예술인들과 소상공인들을 돕는 고통분담 차원에서 진행했다”며 “기존 축제보다 축소된 사상 첫 온라인 축제로 진행하지만,  다양한 역사문화 콘텐츠를 비대면으로 시민들과 소통하면서,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도하는 축제로 기획했다”고 전했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코로나19로 행사장에서 축제를 개최 할 수 없어 아쉬움은 있지만 다양한 역사문화 콘텐츠로 ‘비대면-온라인 2020오산독산성문화제’를 준비했다”며 “이번 온라인 독산성문화제를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시민과 예술인들에게 작은 위로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오산독산성문화제와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축제 홈페이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화재단 뻔뻔한 반상회 포스터. (제공: 오산시) ⓒ천지일보 2020.9.28
문화재단 뻔뻔한 반상회 포스터. (제공: 오산시) ⓒ천지일보 2020.9.28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