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2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북한의 우리 국민 사살·화형 만행 진상조사TF 제1차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제공: 국회의힘) ⓒ천지일보 2020.9.26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2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북한의 우리 국민 사살·화형 만행 진상조사TF 제1차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제공: 국회의힘) ⓒ천지일보 2020.9.26

“국제형사재판소에 제소해야”

“책임회피 가득한 통지문” 비난

[천지일보=이대경 기자]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해양수산부 소속 공무원이 북한군의 총에 맞아 숨진 사건에 대해 26일 “이번 사태는 소위 대통령의 47시간 진실이 밝혀져야 문재인 대통령의 군 통수권 자격 논란이 정리 될 것이라는 게 국민의 시각”이라고 주장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북한의 우리 국민 사살·화형 만행 진상조사 TF(태스크포스)’ 회의에 참석해 “이번 만행사건은 북한군이 비무장 상태의 우리 국민을 총살하고 시신까지 끔찍하게 화형시킨 패륜적인 무력도발”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김 위원장은 “난데없이 소위 김정은 친서를 들고 나와 이번 사태를 무마하려 시도한다면 국민의 큰 공분을 자초하는 것”이라며 “문재인 정부가 시급히 할 일은 북한의 반인도적 범죄행위의 책임을 물어 국제형사재판소에 제소하고 유엔 안보리에도 회부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 “사과한다면 북이 직접 해야지 왜 문 대통령을 시켜 대독 사과를 하는가, 진정성이 있는 건가, 우리 정부는 북의 하명사항 처리 대행소인가”라고 반문하며 “북한과의 통신 채널이 모두 끊겼다고 하더니, 친서는 어떻게 주고받았는지 의문이 가시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김 위원장은 “행여 문재인 정부가 느닷없이 북의 전통문과 진정성 없는 면피성 사과로 이번 사태를 덮으려 한다면, 정권의 무덤을 스스로 파는 자해 행위가 될 것을 엄중하게 경고한다”며 “적반하장식 책임회피만 가득한 통지문을 보고서도 청와대와 여권은 김정은 칭찬과 변호에 여념이 없는 모습이다. 국민의 편은 찾을 수가 없다”고 비판했다.

이어 “우리 당은 모든 수단을 동원해 북한이 무거운 책임을 지게 할 것”이라며 “나아가 국제형사재판소를 통해 이번 만행의 진상을 밝히고 국제법상 처벌을 받아야 할 것이라고 본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지금 남북 핫라인보다 대통령과 청와대 비서진 간의 핫라인 구축이 더 시급한 것 아니냐는 지적이 왜 나오는지 되돌아볼 필요가 있다”며 “작금의 비정상적 국가안보 상황을 정상으로 되돌리기 위해 모든 당력을 집중하겠다고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국민의당은 이날 피격 사망 공무원 A씨의 형 이래진씨와 면담을 했으며, 오후에는 인천 해경본부 방문을 예고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