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글로벌샵 K컬처 기획전 에뛰드하우스와 HK 인플루언서 콜라보 영상 캡처. (제공: G마켓)
G마켓 글로벌샵 K컬처 기획전 에뛰드하우스와 HK 인플루언서 콜라보 영상 캡처. (제공: G마켓)

[천지일보=정인선 기자] G마켓 글로벌샵이 중기부·중진공과 손잡고 한류 쇼핑 특별관 ‘K컬처’ 기획전을 오는 11월 15일까지 진행한다.

마켓 글로벌샵(영문샵·중문샵)은 중기부·중진공이 주관하는 2020년 공동 물류 사업에 수행사로 참여하는 등 한국 문화를 전 세계에 전하는 플랫폼으로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프로모션도 그 일환으로 올해 코로나19 확산으로 한국 관광길이 막힌 상황에서 한류에 관심이 많은 글로벌 고객들이 국내 중소 판매 업체들의 다양한 K컬처 상품들을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기획전에 참여한 총 143개 중소 판매 업체들의 K팝·K뷰티·K패션·유아동·리빙 등 상품을 2만원 이상 구매 시 국제 배송 50% 할인 쿠폰(최대 3만원)을 매일 1회, 행사 기간 1회에 한해 1만원 이상 구매 시 국제 배송 30% 할인 쿠폰(최대 1만 5천원)을 제공한다.

글로벌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한 카테고리도 마련했다. ▲서울 스트리트 스타일(패션&뷰티) ▲K팝 아티스트 별 앨범&굿즈 ▲한국 엄마들의 인기 육아템 ▲건강 및 다이어트를 위한 K푸드 ▲디지털 및 리빙 상품 등으로 구성됐으며 카테고리별 추천 상품도 특가로 선보이고 있다.

G마켓 글로벌샵은 K컬처 기획전과 더불어 오는 27일까지 진행되는 ‘한가위 메가 G’ 행사에서 한국 인기 브랜드를 총망라해 최대 70% 할인가로 선보일 뿐만 아니라 다양한 할인 쿠폰도 제공 중이다. 특히 제이준, 아임미미, 바닐라코, 라네즈, 아모레퍼시픽 등 K뷰티 브랜드가 높은 판매고를 올리고 있는 점을 반영, G마켓 글로벌샵 주도로 국내 뷰티 브랜드와 글로벌 뷰티 인플루언서를 잇는 콜라보레이션 마케팅도 진행하고 있다.

G마켓 글로벌샵과 에뛰드하우스가 협업해 메가 G 기간에만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 리미티드 에디션은 홍콩 뷰티 크리에이터의 언박싱 및 리뷰 영상 콘텐츠 공개 후 뜨거운 반응을 얻어 판매 첫 날 바로 완판되기도 했다.

이은영 이베이코리아 글로벌사업팀 팀장은 “G마켓 글로벌샵은 한국 문화를 사랑하는 글로벌 고객들을 위한 한류 허브로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며 “이는 국내 우수 중소 상품의 해외 판매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