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의심스러운 계좌와 차명계좌 확인 중”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금호석유화학이 최소 수십억 원대 비자금을 조성했다는 의혹 수사 중인 검찰이 금호아시아나그룹과 관련된 계좌를 발견, 자금의 흐름을 파악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 관계자는 “비자금의 실체를 확인하기 위해 금호석유화학 본사와 계열사, 협력업체들의 계좌를 조사 중에 있다”면서 “의심스러운 계좌와 더불어 차명계좌도 확인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 관계자는 또 “일부 계좌에서 금호아시아나그룹과 관련된 것으로 추정되는 자금이 나와 사실 여부를 파악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검찰이 확인한 바로는 차명계좌는 차명계좌 10여 개에 계좌당 수억 원에서 총 수십억 원 규모의 비자금이 보관된 것으로 알려졌다.

금호아시아나그룹 관계자는 “정황 파악이 제대로 안 됐다. 검찰의 수사도 착수한 상황이 아니다”라며 “공식적 입장 발표를 할 단계가 아니다”라고 말했다.

검찰은 일단 계좌추적을 통해 자금의 규모와 흐름을 파악한 뒤 관련자들을 줄소환해 돈의 자금의 실체가 금호아시아나그룹과 관련성이 있는지를 집중 수사한다는 방침이다.

앞서 금호그룹은 2009년 6월 박삼구·박찬구 회장의 형제간 경영권 다툼으로 박삼구 회장의 금호아시아나그룹과 박찬구 회장의 금호석유화학그룹으로 쪼개졌다.

두 회장은 형제의 난 당시 동반 퇴진했으나 박찬구 회장은 지난해 3월 금호석유화학 대표이사로, 박삼구 회장은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으로 경영에 복귀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