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의장 이태환)는 지식정보 공유를 통해 국회 입법활동 지원과 대국민 정보 서비스 향상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한국학술정보협의회 국회도서관장상을 수상했다. (제공: 세종시의회) ⓒ천지일보 2020.9.24
세종시의회(의장 이태환)는 지식정보 공유를 통해 국회 입법활동 지원과 대국민 정보 서비스 향상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한국학술정보협의회 국회도서관장상을 수상했다.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 지침에 따라 제18차 한국학술정보협의회 공로상은 우편으로 전달 받았다. 사진은 해당 공로패의 모습. (제공: 세종시의회) ⓒ천지일보 2020.9.24 

최근 1년간 원문 및 저작권 공유, 전자도서관 이용실적 평가

[천지일보 세종=김지현 기자] 세종시의회(의장 이태환)가 지식정보 공유를 통해 국회 입법활동 지원과 대국민 정보 서비스 향상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한국학술정보협의회 국회도서관장상을 수상했다.

한국학술정보협의회는 지난 2002년 국회도서관이 설립한 국내 최대 규모의 전자도시관 협의체로 매년 정기총회를 열어 공로상을 시상하고 있다.

시상 기준에 따르면, 공로상 수상단체는 최근 1년간 원문 및 저작권 공유 실적과 전자도서관 이용 실적 등 참여도 및 특별 기여도를 고려해 선정한다.

세종시의회는 국회도서관과 전자정보교류 협력을 맺고 의회청사 내 의정자료실 전용 PC를 통해 국회도서관 전자정보 열람 시스템을 구축하는 한편, 최근에는 의회 문턱을 낮춰 의정자료실을 시민에게 개방하는 등 의정정보 공유 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해왔다.

이태환 의장은 “이번 국회도서관장상 수상을 계기로 세종시의회 의정자료실이 앞으로도 의회 입법활동 지원은 물론, 시민들에게 의정정보를 공유하는 열린 지식정보의 장으로 발전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