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가 24일 경남도청 현관 앞에서 국산수산물 제수용 꾸러미 전달식을 하고 있다.(제공=경남도)ⓒ천지일보 2020.9.24
경상남도가 24일 도청 현관 앞에서 국산수산물 제수용 꾸러미 전달식을 하고 있다.(제공=경남도)ⓒ천지일보 2020.9.24

‘소비자 먼저’ 국산수산물 찾는 착한 소비 운동
국산수산물 제수용 750세트 어려운 이웃 기부

[천지일보 경남=이선미 기자] 경상남도가 도청 현관 앞에서 국내 어업을 살리자는 취지로 참돔 등 국산수산물 소비촉진 캠페인을 24일 진행했다.

이날 제수용 국산수산물 꾸러미 750세트를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했다. 기부에는 한국토지주택공사와 한국남동발전, 고성그린파워주식회사, 수협중앙회 경남본부를 비롯해 뜻있는 도민이 함께 했다.

김경수 지사는 전달식에 참석해 “경남수산물의 품질이 제대로 평가를 못 받고 있다. 남해안 청정해역에서 생산되는 수산물들이 국내뿐 아니라 해외로도 수출되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며 “도 어업인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 희망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국산수산물 착한 소비 운동에는 대표적 국산수산물인 참돔의 캐릭터 디자인은 도내 여성디자인기업 ㈜디자인스퀘어에서 재능기부를 했다. 경남 통영 출신 개그맨 허경환씨를 시작으로 한 SNS 릴레이 캠페인도 진행 중이다.

한편 경남도는 코로나19 확산 이후 수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온라인 판매를 지원해왔다. 도내 스타트업 온라인 판매업체 등과 연계해 양식수산물(참돔, 조피볼락 등)과 수산식품의 온라인 판매 지원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