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인철의 경제인사이트’ 23일 20회차 방송… 주식시장 핫한 종목은·재무설계 자격은 무엇
‘이인철의 경제인사이트’ 23일 20회차 방송… 주식시장 핫한 종목은·재무설계 자격은 무엇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천지TV의 경제 프로그램 ‘이인철의 경제인사이트(insight)’가 23일 오후 1시 20회차 방송을 한다.

이인철 참조은경제연구소장이 진행하며, 패널로는 김대종 세종대 경영학부 교수, 조성목 서민금융연구원장이 출연한다.

국내 주식시장이 코로나19로 충격을 받았던 3월 이후 현재까지 전 세계 주요국 G20 중에서 아르헨티나((87.8%)에 이어 두 번째로 빠른 회복세(66.5%)를 보였다.

이 중심에는 일명 ‘동학개미운동’이 주축이 되어 외국인과 기관의 매도세를 방어하고 지수를 끌어올렸다. 지난 반년 동안 인기가 있었던 종목들은 무엇인지, 향후 인기가 지속될 종목은 무엇이 있을지 짚어본다.

‘금융소비자보호법 개정안(금소법)’이 약 9년 만에 국회를 통과해 내년 3월 시행을 앞두고 있다. 금소법의 통과로 금융권에서 중요해지고 있는 역할, 재무설계사에 대해 한국FPSB 상근부회장을 맡고 있는 조성목 서민금융연구원장을 통해 알아본다.

방송은 천지일보 홈페이지, 유튜브와 네이버TV에서 생중계 되며, 이후 다시 보기할 수 있다.

지난 방송에서는 2차 재난지원금이 맞춤형 선별지급으로 결정된 가운데 역차별 논란이 가중되고 있어 이 같은 문제를 짚었다. 또 미국 빌보드 시장에서 K팝의 위상을 떨치고 있는 BTS(방탄소년단)와 블랙핑크에 대해서도 다뤘다.

천지TV ‘이인철의 경제인사이트(insight)’ ⓒ천지일보 2020.5.20
천지TV ‘이인철의 경제인사이트(insight)’ ⓒ천지일보DB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