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신소방서가 ‘One Point 체험관’ 온라인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제공: 안산소방서) ⓒ천지일보 2020.9.22
인신소방서가 ‘One Point 체험관’ 온라인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제공: 안산소방서) ⓒ천지일보 2020.9.22

[천지일보 안산=김정자 기자] 안산소방서가 22일 안산119안전체험관에서 시립라프리모어린이집(안산시 단원구 선부광장1로 소재) 유치원생 42명을 대상으로 One Point 체험관 온라인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One Point 체험관 온라인 소방안전교육이란 유아들을 대상으로 Point만을 콕콕 찍어 교육하는 체험프로그램이란 뜻으로 영상회의시스템을 활용해 어린이집(원)과 소방서간 양방향 소통하며 체험하는 교육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은 지속적인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교육재개 및 대면교육이 어려워짐에 따라 실시간 One Point 체험관 온라인 소방안전교육을 통해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안전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 내용은 ▲소화기 사용법 ▲지진체험 ▲연기미로 ▲비상탈출 ▲심폐소생술 교육 등으로 안산119안전체험관 운영프로그램과 동일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안경욱 서장은 “코로나19가 종식되기 전까지 비대면 온라인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 추진해 소방안전교육을 통해 안전에 대한 예방의식을 더 높일 수 있는 양질의 교육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