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언·스토리 공모전 포스터. (제공: 과기정통부)
싸이언·스토리 공모전 포스터. (제공: 과기정통부)

[천지일보=이승연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기정통부)가 과학문화 콘텐츠 사업 활성화를 위해 웹드라마 제작에 적합한 SF 시나리오를 공모하는 ‘싸이언·스토리 공모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에게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는 과학융합형 문화콘텐츠 발굴·개발·제작 지원함과 동시에 우수한 과학문화 창작자 육성을 통해 과학문화콘텐츠 산업을 활성화하고자 마련됐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tvN D’와 함께 과학융합 콘텐츠 발굴을 위해 진행한다. 웹드라마 제작에 적합한 참신한 SF 시나리오 창작자면 국민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오는 22일부터 11월 15일까지 웹사이트에서 접수한다.

전문가 심사를 통해 최우수작 2편(상금 각 700만원), 우수작 5편(상금 각 100만원) 등 총 7편을 선정하며 11월 중 한국과학창의재단 홈페이지를 통해서 선정 결과를 공개할 예정이다. 선정된 최우수작 2편은 2021년 웹드라마로 제작돼 구독자 391만명의 인기 채널 ‘tvN D’을 통해 방영된다.

강상욱 과기정통부 미래인재정책국장은 “이번 싸이언·스토리 공모전을 통해 성장 잠재력이 높은 과학문화 창작자를 육성하고 국민이 쉽게 접할 수 있는 과학문화 콘텐츠를 개발해 과학문화콘텐츠 산업이 더욱 활성화되는 선순환 체계가 구축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