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엠하우스 기프티쇼 홍보 이미지. (제공: KT엠하우스)
KT엠하우스 기프티쇼 홍보 이미지. (제공: KT엠하우스)

[천지일보=정다준 기자] KT엠하우스가 자사의 배달 외식상품 기프티쇼(치킨, 피자 등) 판매가 코로나가19 확산 이전보다 급증했다고 21일 밝혔다.

KT엠하우스에 따르면 배달 가능 기프티쇼의 발행 건수는 코로나 확산 이후 점차 증가해 7월에는 1월 대비 80% 이상 증가했으며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기간(8월 30일~9월 13일)에는 지난 1단계(5월 6일~8월 18일)와 비교해 일평균 23% 증가했다.

전체 모바일 상품권 발행 건수 중 외식상품 기프티쇼(치킨, 피자 등)의 비중도 계속 증가하고 있다. 코로나가19가 확산되기 이전인 1월에는 4.5% 였던 것이 5월에는 8.2%까지 늘었고 7~8월에도 7% 이상의 비중을 차지했다.

모바일 상품권은 온라인 또는 모바일로 구매하고 오프라인 매장에 직접 방문해 실물 상품으로 교환하는 방식이다. 하지만 코로나19로 비대면 소비 문화가 확산되면서 구매에서부터 사용까지 모두 비대면으로 이용할 수 있는 배달이 가능한 외식상품 기프티쇼의 수요가 크게 증가했다는 분석이다.

추석 선물 문화에서도 모바일 상품권 이용 변화를 확인 할 수 있다. 올해 추석에는 모바일로 간편하게 선물을 보내고 수신자가 직접 배송지 입력을 통해 원하는 주소로 선물을 받을 수 있는 모바일 상품권 수요가 크게 늘어날 것이란 전망이다.

실제 KT엠하우스의 기프티쇼 비즈(기업 전용 모바일상품권 발송 서비스) 통계에 따르면 임직원 대상 추석 선물이나 추석 관련 이벤트 경품의 비중이 매년 크게 늘어난 것을 볼 수 있다. ‘추석’ ‘한가위’ 등 명절 관련 문구가 삽입돼 발송된 기프티쇼 건수는 2017년부터 매년 2배 이상 증가했다.

한편 KT엠하우스는 이번 추석을 맞이하여 기프티쇼에서는 ‘프리미엄 한우 세트 기획전’을 열고 한우 세트를 최대 46%까지 할인해 제공한다. 또한 기프티쇼 비즈에서는 CJ제일제당과 손잡고 인기 추석 선물 세트 10종을 할인해 판매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