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동구 서남로 1에 위치한 동구청 전경. (제공: 동구청) ⓒ천지일보 2020.9.20
광주시 동구 서남로 1에 위치한 동구청 전경. (제공: 동구청) ⓒ천지일보 2020.9.20

‘동명동 행정복합센터’ 건립… 총 104억 투입

[천지일보 광주=김도은 기자] 광주시 동구(청장 임택)가 오는 2021년 생활 SOC 복합화 사업으로 ‘동명동 행정복합센터 건립’ 사업이 선정됐다.

2021년 생활 SOC 복합화 사업(국무조정실 주관)은 지역주민의 이용편의를 증진하고 지방자치단체가 다양한 지역여건 및 수요에 맞는 복합화 시설을 공급할 수 있도록 추진하는 사업으로 국가균형발전위원회와 전문가 자문, 관계부처의 협의를 통하여 149개 사업이 선정됐다.

생활 SOC 복합화 사업에 선정됨으로써 광주 동구는 ‘동명동 행정복합센터 건립’에 총사업비 104억 중 국비 등 36억원을 확보하게 됐다.

동명동 행정복합센터는 동명동 80-15번지 일원에 연면적 3330㎡으로 지하1층~지상3층 규모로 지하1층은 주거지주차장, 지상1층은 동명동 행정복지센터, 지상2층은 주민건강지원센터, 지상3층은 다목적실, 마을사랑채 공간으로 복합 조성할 계획이다.

주민건강지원센터를 조성함으로써 지역사회 보건 의료 자원 연계·협력 및 주민참여를 통한 지역밀착형 건강 증진 활동 거점 기능을 수행할 수 있고 주거지 주차장을 조성함으로써 불법주차 해소 및 주민안전을 제고하기 위해 주거지에 공영주차장 확충이 가능하며 행정복합센터·마을사랑채를 조성함으로써 지역주민의 소통과 나눔의 장을 제공하여 인근 주민들의 생활편의 공간을 마련할 수 있게 됐다.

임택 동구청장은 “2021년 생활 SOC 복합화 사업에 선정돼 기쁘게 생각하고 주민에게 생활인프라를 제공함으로써 생활문화 확대 및 건강증진에 활력을 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역구성원의 요구사항을 반영한 수요 맞춤형 사업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