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도시상 수상(2020) ⓒ천지일보 2020.9.19
건강도시상 수상(2020). (제공: 시흥시) ⓒ천지일보 2020.9.19

온 국민 심리방역 프로젝트 집콕건강레시피

[천지일보 시흥=김정자 기자] 경기 시흥시가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KHCP) 건강도시상 공동정책 분야에서 ‘온 국민 심리방역 프로젝트 집콕건강레시피’ 사업으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집콕건강레시피’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됨에 따라 시민들이 느끼는 스트레스와 우울감을 해결하고자 가정에서도 즐겁고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시민들이 서로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심리방역 프로그램이다.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슬기로운 집콕생활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영상으로 제작하고, 개인 SNS, 시 홈페이지, 공식 SNS에 업로드해 모두가 공유해 힘들고 지루하고 우울한 집콕 생활을 건강하고 활기차게 할 수 있도록 했다.

무엇보다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어려운 때일수록 함께 아이디어를 모으고 서로 위로하며 함께 코로나를 극복하자는 강한 의지를 다지는 데 큰 역할을 했다.

집콕건강레시피의 내용은 ▲정신건강캠페인 집콕마음백신 ▲집에서 즐기는 운동 집콕건강백신 ▲내 맘대로 삼시세끼 집콕 Cookin ▲아이가 심심할 때 어떻게 놀까? 집콕플레이 ▲내맘대로 챌린지 집콕챌린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해당하는 분야를 선택하여 영상을 업로드 할 수 있다. 시에서는 시민들의 재미와 참여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이벤트도 추진했다.

운영 관계자는 “집콕건강레시피가 코로나가 장기화되고 있는 이때 시민들이 지치지 않고 슬기로운 집콕생활을 하는 데 큰 도움이 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면서 “시민들이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소통하고 공유하는 심리방역의 핵심 플랫폼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