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남승우 기자] 입시비리와 사모펀드 의혹 등으로 구속기소 된 정경심 동양대 교수가 10일 새벽 구속기간 만료로 석방돼 경기 의왕 서울구치소를 나서고 있다. ⓒ천지일보 2020.5.10
[천지일보=남승우 기자] 입시비리와 사모펀드 의혹 등으로 구속기소 된 정경심 동양대 교수가 지난 5월 10일 새벽 구속기간 만료로 석방돼 경기 의왕 서울구치소를 나서고 있다. ⓒ천지일보 2020.5.10

[천지일보=홍수영 기자] 자녀 입시비리와 사모펀드 의혹 등으로 기소된 정경심 동양대 교수가 재판 도중 쓰러졌다.

정 교수는 17일 오전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5-2부(임정엽 권성수 김선희 부장판사) 심리로 열리는 자신의 재판에 출석했다.

이날 재판에선 이모 익성 히장 아들에 대한 증인신문이 진행됐다.

재판 시작부터 정 교수의 변호인은 정 교수 몸 상태가 좋지 않다고 밝혔다.

변호인은 “정 교수가 아침부터 몸이 안 좋다고 하면서 나왔다는데, 지금 구역질이 나올 것 같다고 한다”며 “그래서 검찰 반대신문 때 대기석에서 쉬고 있으면 안 되냐고 한다”고 말했다.

정 교수의 상태를 본 재판부는 잠시 휴정했지만, 이후에도 변호인은 “상의해봤는데, 지금 상당히 상태가 어렵고 아프다고 해 오늘은 빨리 나가서 치료를 받는 게 낫겠다 생각이 든다”며 “정 교수가 궐석한 상태에서 재판 진행하는 것에 동의한다”고 호소했다.

결국 재판부는 “불출석 허가에 관한 소명자료가 필요하지만 지금 보니 아프신 것 같다‘며 퇴정을 허가했고, 정 교수는 자리에서 일어섰다. 그런데 정 교수가 ‘쿵’ 소리를 내며 바닥에 쓰러졌다.

변호인과 경위의 부축에도 정 교수가 일어나지 못하자 119를 불렀고, 이후 재판부가 법정 내 방청객들을 모두 퇴정시킨 뒤 정 교수도 119 구급차에 실려 서울성모병원으로 이송됐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