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게임전쟁 합류… ‘5GX 클라우드게임’ 정식 출시
SKT, 게임전쟁 합류… ‘5GX 클라우드게임’ 정식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크래프트 게임 레전드 임요환(오른쪽)과 유명 게임 유튜버 G식백과가 SKT 5GX 클라우드 게임을 소개하고 있다. (제공: SK텔레콤) ⓒ천지일보 2020.9.16
스타크래프트 게임 레전드 임요환(오른쪽)과 유명 게임 유튜버 G식백과가 SKT 5GX 클라우드 게임을 소개하고 있다. (제공: SK텔레콤) ⓒ천지일보 2020.9.16

[천지일보=이승연 기자] 1년여간 마이크로소프트와 베타 서비스를 운영해왔던 SK텔레콤이 ‘SKT 5GX 클라우드 게임’을 정식 출시한다. SKT는 ‘SKT 5GX 클라우드 게임’을 월 이용요금 1만 6700원에 구독형 상용 서비스로 전환한다고 16일 밝혔다. 이에 따라 호라이즌4, 검은사막 등 엑스박스(Xbox) 대작 게임 100여종을 모바일에서도 즐길 수 있게 됐다.

SKT와 XBOX 게임 패스 얼티밋이 제공하는 ‘5GX 클라우드 게임(SKT 5GX Cloud Game, powered by XBOX Game Pass Ultimate, SKT 5GX 클라우드게임)’ 이용자들은 SKT와 XBOX가 제공하는 ‘엑스박스 게임 패스 얼티밋’을 통해 콘솔은 물론 PC와 안드로이드 OS기반 모바일(휴대폰과 태블릿)에서 자유롭게 플레이할 수 있다. SKT가 아닌 타 이통사 고객도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SKT 5GX 클라우드 게임’은 콘솔게임인 엑스박스에서 검증된 대작 흥행 게임부터 인디게임까지 다양한 장르를 포함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전세계 미국 독일 프랑스 캐나다 등 총 22개국에서 동시에 출시됐다. 아시아에선 한국이 유일하다. 또 올해 연말에는 FIFA 등 유명 스포츠 게임이 포함된 EA Play 게임들도 이용할 수 있어 게임 선택의 폭이 넓어질 전망이다.

‘SKT 5GX 클라우드 게임’은 ‘엑스박스 게임 패스 얼티밋’에 가입하면 이용할 수 있다. ‘엑스박스 게임 패스 얼티밋’은 SKT 전체 대리점과 고객센터뿐만 아니라 SKT T월드 또는 SKT 5GX 클라우드게임 전용 홈페이지에서 가입할 수 있다. 이용고객들은 ‘원스토어’와 삼성 ‘갤럭시스토어’에서 ‘엑스박스 게임패스(Xbox Game Pass)’ 앱을 다운받아 스마트폰에 설치하면 된다.

SKT는 이용자들의 게임 이용 행태 변화에 맞춰 엑스박스 전용 컨트롤러와 콘솔 등을 결합한 다양한 부가서비스도 출시한다. ‘게임패스 얼티밋 컨트롤러팩’은 엑스박스 게임 이용과 더불어 컨트롤러를 12개월 할부 형태로 제공하는 서비스로 월 2만 20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또한 SK텔레콤은 11월부터 엑스박스 콘솔과 클라우드 게임 이용권을 월정액 형태로 이용할 수 있는 ‘XAA(XBOX All Access)’ 프로그램도 아시아 최초로 내놓는다. ‘엑스박스 시리즈 S’는 월 2만 9900원, ‘엑스박스 시리즈 X’는 월 3만 9900원을 내면 엑스박스 신형 콘솔과 클라우드 게임 이용권이 제공되며 24개월 약정기간이 끝나면 콘솔은 유저 소유가 된다.

이를 교두보로 ‘국내 게임산업의 글로벌화’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SKT는 이번 서비스 출시가 게임 생태계 활성화에 기폭제가 될 것이란 전망이다. MS XBOX와 협업해 클라우드 게임을 국내에 서비스하는 것뿐만 아니라 역으로 국내 게임사와 협력해 ‘K-게임’ 콘텐츠를 발굴해 글로벌 게임 시장 진출에도 나서기 때문이다.

국내 게임사들의 콘텐츠가 엑스박스를 통해 글로벌 콘솔 및 클라우드 게임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이를 교두보로 ‘국내 게임산업의 글로벌화’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그 첫발로 SKT는 최근 액션스퀘어와 써니사이드업 등 국내 게임사 2곳의 게임을 엑스박스 플랫폼용 게임으로 출시하기로 했다.

유영상 SK텔레콤 MNO사업대표는 “고품격의 ‘SKT 5GX 클라우드 게임’으로 구독형 게임 서비스를 선도할 것”이라며 “국내 유망 게임을 발굴, 지원함으로써 클라우드 게임 생태계를 더욱 넓혀 나가겠다”고 밝혔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