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장수경 기자] 깜찍, 발랄, 버럭, 까칠, 귀욤, 시원 사이다 펭수의 엽서책이 나왔다. 총 80매의 도톰한 종이에 인쇄된 엽서 앞면에는 208만 팬들을 함락시킨 ‘자이언트 펭TV’ 화제의 유튜브컷과, ‘엽서책’ 출간을 기념한 신규 화보 촬영컷을 담았다. 나들이 펭수, 드레스 펭수, 힙합 펭수, 산타 펭수, 천사 펭수 등 감출 수 없는 펭수의 80가지 그림자를 공개한다.

엽서 뒷면은 우표형 펭수 일러스트와 함께 ‘펭수의 말’이 담겼다. “처음엔 다들 힘들고 실수도 많아요. 하지만 실수와 힘듦이 꽃을 피울 날이 올 겁니다” “내가 힘든데 힘내라고 하면 힘이 납니까? 힘내라는 말보다 저는 사랑해라고 해주고 싶습니다” 등 때로는 촉촉 따뜻하게 때로는 무심하게 툭툭 던진 한마디를 만나볼 수 있다. 본문 전체를 엽서 형식으로 구성하여 누군가에게 ‘펭수의 말’을 뜯어 선물할 수 있는 기프트북이 되어줄 것이다.

마지막까지 방심은 노노. 이 책의 하이라이트는 ‘펭수 폴꾸’. 폴라로이드 사진에 담긴 펭수를 마음껏 꾸며보자. 내 마음속 최애를 나만의 개성으로 바꾸는 즐거움은 물론, 금손 인증까지 할 수 있다. 출간 기념 A3 사이즈의 펭러브 포스터도 놓치지 말자. 당신의 책상 파티션과 방의 벽면에서 언제나 펭수가 지켜봐 줄 것이다.

EBS 지음 /EBS BOOKS 펴냄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