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MS) 창업자. (시애틀=신화/뉴시스)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MS) 창업자. (시애틀=신화/뉴시스)

“내년 여름까지 전 세계적 백신 공급”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MS) 창업자는 내년 전 세계적 백신 접종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이 잦아들고 2022년 사태가 끝날 것으로 예상했다.

게이츠는 15일(현지시간) 영국 텔레그레프와 가진 인터뷰에서 ”내년 여름까지 세계 모든 국가에 백신을 공급할 것“이라며 ”60% 수준의 접종으로도 기하급수적 확산을 막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게이츠는 ”그렇게 하면 내년은 우리가 (코로나19 감염자의) 수치를 매우 극적으로 낮추는 해가 될 것이며 이 일이 2022년 언젠가 끝날 것이라고 낙관한다“고 강조했다.

게이츠는 다만 앞으로 몇 달 동안 각국 정부가 효과적인 방역 조치를 취하지 않을 경우 코로나19 사망자가 사태 초반처럼 다시 늘어날 수 있다고 경고했다.

그는 ”가을에 북반구의 모습이 어떨지 비관적“이라며 ”개입하지 않으면 미국을 포함한 여러 나라에서 사망률이 봄 수준으로 되돌아 갈 것“이라고 지적했다.

게이츠는 코로나19 대유행은 전 세계적 공조가 있어야만 막을 수 있다고 재차 주장했다.

그는 부인 멜린다와 설립한 민간 자선단체 ‘빌 앤 멜린다 게이츠 재단’을 통해 코로나19 백신과 치료제 개발에 자금을 지원하고 있다.

게이츠는 “글로벌 위기에 대한 국가적 해결책은 없다. 모든 나라가 전염병 종식과 경제 재건을 위해 협력해야 한다”며 “이를 깨닫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릴수록 다시 일어서는 데 더 많은 시간과 비용이 들 것”이라고 부연했다.

[런던=뉴시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