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실시간 영상회의 장면. (제공: 남양주시) ⓒ천지일보 2020.9.15
온라인 실시간 영상회의 장면. (제공: 남양주시) ⓒ천지일보 2020.9.15

[천지일보 남양주=이성애 기자] 남양주시(시장 조광한)가 지난 14일 남양주시 평생학습원 소속 학습등대매니저 50여명을 대상으로 ZOOM 앱을 활용한 온라인 실시간 영상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의 온라인화를 의미하는 ‘평생학습 땡큐온(ON)-싹(디지털 평생학습으로 남양주 전역에 On-Line의 새싹을 틔우다)’ 프로그램 기반 마련 및 학습등대의 온택트 활성화 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평생학습원은 지난 5월부터 ZOOM 앱 설치 및 사용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시작하는 등 운영회의 및 온택트 수업이 점차적으로 증가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또한 남양주시만의 독창적인 평생학습 시스템인 학습등대를 통해 ‘생활쓰레기 20% 다이어트’ 등 실효성있는 시민참여 실천 학습인 ‘제로웨이스트(Zero Waste) in 학습등대’를 개발해 하반기에 본격적으로 온라인 시민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다.

조성기 평생학습원장은 “코로나19로 대면활동과 교육이 어려운 상황에서 언택트를 넘어 온택트를 활용한 디지털 프로그램으로 평생학습의 싹을 틔우고, 남양주 시민 모두가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남양주시 평생학습원은 2020년 학습등대관계자 전문연수 마지막 단계(4차)인 ‘시민강사 역량강화’연수 또한 온라인 교육으로 전환하고, 디지털 환경 변화에 따른 온택트 교수법 및 온라인 영상도구 등 디지털 활용에 관해 오는 21일~22일 이틀에 걸쳐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