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헬스원의 ‘초유프로틴365’. (제공: 롯데제과)
롯데제과 헬스원의 ‘초유프로틴365’. (제공: 롯데제과)

[천지일보=정인선 기자] 롯데제과 헬스원의 ‘초유프로틴365’가 단백질 열풍에 힘입어 출시 8개월여 만에 매출 100억원을 돌파했다. .

‘초유프로틴365’은 최근 각광받고 있는 성인용 단백질 제품으로 올 1월 출시했다. ‘초유프로틴365’은 방송인 강주은을 광고모델로 내세우며 적극적인 시장 공략에 나섰고 코로나19에 따른 언택트 트렌드를 감안, 홈쇼핑과 온라인을 중심으로 판매 전략을 펼치며 국내 초유 프로틴 제품 중 판매 1위를 기록했다.

‘초유프로틴365’는 초유 및 우유, 완두 단백을 최고급 프랑스산으로 사용했다. 낙농강국 프랑스의 유가공 전문업체 인그리디아(Ingredia)에서 최고 등급의 품질을 인증받은 원료로만 사용한 것.

특히 초유 분말은 자연 방목한 젖소의 초유로 출산 후 5일 동안 분비되는 초유 중에서도 24시간 이내에 착유한 고단백 초유만 엄선했다. 면역글로불린(lgG) 함량이 20~25%가량 되는 고농축 초유를 사용했으며 성분 파괴를 최소화하기 위해 저온 살균 공법을 활용했다.

또한 동물성 단백질인 초유 단백질과 우유 단백, 식물성 단백질인 완두 단백 등을 사용해 균형 있는 단백질 섭취를 돕는다. 또한 칼슘, 비타민C, 비타민 D, 비타민B6, 마그네슘, 아연 등이 함유돼 있다.

‘초유프로틴365’는 성인 기준 1일 1회, 40g(3스푼)을 약 180㎖의 물에 녹여 섭취하면 되는데 이것만으로 약 20g의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다. 이는 계란 4개가량을 먹었을 때와 같은 양이다.

롯데제과 헬스원 관계자는 “헬스원(건강식품 브랜드)에서 연 100억원 이상의 히트상품이 나온 것은 ‘마테 다이어트’ 이후 10년 만이라 건강사업부 인원 모두가 오랜만의 히트상품 등장에 상당히 고무적인 분위기”라며 “추후 더욱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판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