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더불어민주당 윤미향 의원이 2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환경노동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질의를 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0.8.21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더불어민주당 윤미향 의원이 2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환경노동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질의를 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0.8.21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가 정의기억연대 회계 부실 의혹과 관련해 검찰에 불구속 기소된 윤미향 의원에 대해 15일 “내일(16일) 최고위원회의에서 당헌·당규에 따라 (결정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국회에서 열린 본회의에 앞서 기자들과 만난 이 대표는 “(관련 입장이) 곧 나올 것”이라며 이렇게 말했다.

이 대표는 “8월 29일 전당대회를 기해 새롭게 도입한 윤리감찰단이 내일 구성된다. 그것과 연결해 내일 최고위에서 논의하겠다”고 했다.

현 민주당 당헌당규에는 ‘뇌물과 불법 정치자금 수수 등 부정부패와 관련한 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당직자는 직무를 정지하고 윤리심판원에 조사를 요청할 수 있다’고 규정하고 있다.

윤 의원은 전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법정에서 저의 결백을 밝혀나가겠다. 이와는 별개로 저 개인의 기소로 인해 더 이상 당에 부담을 줘서는 안 된다는 생각”이라면서 “검찰이 덧씌운 혐의가 소명될 때까지 모든 당직에서 사퇴하고, 일체의 당원권을 행사하지 않을 것이며, 오직 당원으로서 의무에만 충실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그는 “당 지도부가 이러한 요청을 즉시 수용해 달라”며 “민주당 당원 여러분께 많은 심려를 끼쳐드려 송구하다”고 덧붙였다.

윤 의원은 검찰의 기소 결정이 나온 직후 입장문을 내고 “지난 석 달 동안 나와 단체, 그리고 활동가들은 성실히 수사에 임했고, 충분히 해명했다. 그럼에도 불구속 기소를 강행한 검찰의 수사결과에 깊은 유감”이라고 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