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홈페이지 및 부산시 공식 블로그 통해 누구나 참여 가능

[천지일보 부산=강태우 기자]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변성완)가 보건복지부 인구보건복지협회(회장 김창순) 및 부산교통공사(사장 이종국)와 함께 오는 10일부터 19일까지 10일간 ‘임산부 배려 온라인 공동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부산시는 그간 ‘찾아가는 임산부 공감, 핑크라이트 홍보 캠페인’을 추진해 왔으나,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이를 온라인으로 전환해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부산시 홈페이지 및 부산시 공식 블로그 쿨부산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임산부 배려를 주제로 하는 2가지 과제(미션)로 구성돼 있다.

2가지 과제는 임산부 배려 웹툰 영상을 SNS에 공유하기(인구보건복지협회 유튜브 채널 구독 → ‘함께 만드는 내일’ 영상을 보고 개인 SNS에 공유)와 부산도시철도 내에 운영 중인 ‘핑크라이트’에 대한 설문 참여하기다. 이를 모두 수행한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200명에게는 모바일 상품권(5000원 상당)이 증정된다. 추첨결과는 9월 말에 부산시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임산부에 대한 배려와 관심은 코로나19 확산 속에서도 계속돼야 하며, 이번 온라인 캠페인이 ‘임산부 배려 문화’를 확산하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아울러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