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미니 제품. (제공: 오리온)
오리온 미니 제품. (제공: 오리온)

[천지일보=이승연 기자] 오리온이 최근 선보인 미니 제품들이 지속 인기를 끌면서 매출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오리온은 ‘도도한 미니미나쵸’ ‘오!감자 미니별’ ‘닥터유 단백질바 미니’ ‘오리온젤리 더 탱글 마이구미’ 등 과자의 크기와 모양 등을 변화시켜 취식 편의성을 높인 미니 사이즈의 제품들이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지난 상반기에 출시한 도도한 미니미나쵸는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340만봉을 돌파했다. 신제품임에도 불구하고 도도한나쵸 브랜드 전체 매출의 40%를 차지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는 설명이다. 도도한 미니미나쵸 출시 이후 도도한나쵸 브랜드 전체 매출도 약 20% 증가했다.

닥터유 단백질바 미니의 올해 월평균 매출은 지난해 대비 14% 늘며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한편 1회 취식량에 맞춰 소포장으로 무장한 오리온젤리 더 탱글 마이구미와 지난 7월 출시한 ‘오!감자 미니별’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회사 측은 편의성과 가성비 등을 중시하는 취식 트렌드 변화를 제품에 반영하면서 매출에 긍정적 효과를 준 것으로 분석했다. 크기만 줄인 것이 아니다. 도도한 미니미나쵸와 오!감자 미니별은 한 손에 쏙 들어오는 길쭉한 형태의 패키지로 제작하고 과자의 제형과 맛을 모두 변화시켰다.

이와 함께 가성비를 높인 ‘오리온 실속스낵’ 시리즈로 선보이면서 미디엄 사이즈 제품을 편의점가 기준 천원에 구매할 수 있는 것도 인기 요인으로 꼽았다. 닥터유 단백질바 미니는 단백질 성분을 강화한 제품을 한입 크기로 작게 만들어 취식 편의성을 높였다.

오리온 관계자는 “먹기 편하게 크기를 변화시키면서 가성비를 높이고 다양한 맛을 선보인 것이 소비자들의 니즈에 부합한 것 같다”며 “미니 제품들이 편의성, 가성비 등을 중시하는 트렌드 속에서 또 하나의 카테고리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제품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