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영탁 휴넷 대표. (제공: 휴넷)
조영탁 휴넷 대표. (제공: 휴넷)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평생교육 전문기업 휴넷은 조영탁 대표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0년 직업능력의 달 유공 포상’에서 ‘직업훈련기관 대표’ 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조 대표는 ▲오프라인 교육장 ‘휴넷 캠퍼스’ 등 시설 및 장비 투자 ▲에듀테크 기반의 스마트훈련 과정(플립러닝, 게임러닝, 메이커교육 등) 개발에 공격적으로 투자한 점 ▲국내 최초 온라인및 플립러닝 NCS과정 인증 ▲국내 최초의 인공지능 학습 관리 시스템랩스(LABS) 개발 등 교육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휴넷은 지난 2016년부터 에듀테크를 강조하며 450억원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분야에 투자했다.

한편 조 대표가 1999년 설립한 휴넷은 연평균 3000여개 기업, 300만명의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모바일 컨텐츠 비중 90% 이상, 평균 학습 만족도 4.5점(5점 만점), 업계 최초 및 최다 플립러닝 과정 보유등 양질의 우수 컨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또한 고용노동부의 우수훈련기관 평가에서 2009년부터 6연속 A등급을 받는 등 우수 교육기관으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조 대표는 “휴넷을 대표해서 받은 상이라 생각한다. 에듀테크를 기반으로 교육 시장을 선도해가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수상에 대한 책임감을 가지고 교육산업의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키워드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