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VAC2020에 참여한 인플루언서들의 컨텐츠 이미지. (제공: SK텔레콤)
SOVAC2020에 참여한 인플루언서들의 컨텐츠 이미지. (제공: SK텔레콤)

[천지일보=정다준 기자] SK텔레콤이 국내 최대 사회적 가치 민간축제 ‘소셜밸류커넥트(SOVAC)2020’ 개막과 함께 ‘행복인플루언서’ 프로그램을 통한 우수 사회적 기업 알리기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SOVAC’은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사회 문제 해결에 참여하고 사회적 가치를 만들 수 있도록 협력과 교류의 장을 만들 것을 제안하면서 시작됐다. 올해로 2회째 개최되는 ‘SOVAC2020’은 이달 24일까지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강연, 토크쇼, 실시간 경연 등의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행복인플루언서’는 SOVAC2020의 일환으로 사회적 가치 논의의 장을 다양한 채널로 확대하기 위한 SKT와 인플루언서들의 협업 프로그램이다. SKT는 유튜버 대상 공모를 시행해 제작 역량 및 사회적 가치 관심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지난달 최종 21개팀을 선발했고 관련 교육 및 제작을 지원했다.

평균 25만명 이상의 구독자 수를 보유한 ‘행복인플루언서’ 총 21개 팀은 ‘SOVAC2020’ 및 51개 대표 사회적 기업 알리기를 주제로 채널별 개성을 살린 유튜브 영상을 제작해 지난 1일 각 유튜버 채널에 모두 게재했다. SKT는 총 21개 영상에 대한 참관객 대상 투표 및 전문가 심사를 통해 순위별 상장 및 상금도 수여할 계획이다.

행복인플루언서들이 제작한 각양각색의 사회적기업 소개 영상은 이미 네티즌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SKT 유웅환 SV이노베이션 센터장은 “SK그룹이 추구하는 사회적 가치 취지에 많은 인플루언서가 공감해주고 힘을 모아 줘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을 통해 여러 파트너와 협업하며 사회적 가치를 알리기 위한 노력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