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청사 전경. (제공: 담양군) ⓒ천지일보 2020.8.31
담양군청사 전경. (제공: 담양군) ⓒ천지일보 2020.8.31

하계휴가 시 타 지역 방문 자제 권고

[천지일보 담양=이미애 기자] 담양군(군수 최형식)이 전국적인 코로나19 재확산에 청사 방역·방호를 강화하고 있다.

담양군에 따르면 지역사회 방역의 정점에 있는 군이 뚫리면 체계적인 방역 활동에 차질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담양군은 전남도의 실내외 마스크 착용 의무화 행정명령과 전국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에 따라 청사 내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했으며, 청사 내 별도 상담 장소를 마련해 민원인을 응대하고 마스크를 벗는 일이 없도록 음료 제공 또한 중지한다.

또한 현재 군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출입구 발열체크와 민원실 등 민원인 응대가 많은 직원 자리에 투명 아크릴판을 설치했으며, 매일 청사 각 사무실과 입구 손잡이, 민원창구, 무인민원발급기 등에 철저한 소독을 실시하고 있다.

청사 사무실 내 밀집도를 낮추기 위해 부서별 현원의 3분의 1로 재택근무를 강화해 운영하고 있으며 시차출퇴근제도 활용하도록 권장하고 있다.

직원들에겐 불요불급한 모임이나 회식을 삼가하고 하계휴가 시 타 지역 방문 자제를 권고하고 있다.

담양군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가 진정될 때까지 청사 방호를 최대한 강화해 군민의 안전과 건강을 지킬 것”이라며 “방역에 만전을 기하고 있는 만큼 다소 불편이 따르더라도 양해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