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학교 창업보육센터(이하 BI센터)가 지난 26일 청주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 3층 우암홀에서 ‘2020 청주시 BI활성화사업 제품개선지원사업 고객검증단 행사’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천지일보 2020.8.28
충북대학교 창업보육센터가 지난 26일 ‘2020 청주시 BI활성화사업 제품개선지원사업 고객검증단 행사’를 진행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충북대학교) ⓒ천지일보 2020.8.28

[천지일보 충북=박주환 기자] 충북대학교 창업보육센터(이하 BI센터)가 지난 26일 청주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 3층 우암홀에서 ‘2020 청주시 BI 활성화사업 제품개선지원사업 고객검증단 행사’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창업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시장의 반응 조사와 제품의 점검을 통해 상품 보완 요소 및 개선방안 도출하고자 마련됐다.

창업기업이 필요로 하는 고객 검증단을 구성해 고객평가 결과를 반영하고 창업기업에 1:1 전문가 집중 멘토링 등을 통해 제품의 시장검증 후 이를 통해 창업기업의 제품 기능 및 성능의 개선방향을 파악하는 자리였다.

아울러 행사에서는 ▲(주)바오메디텍 ▲(주)바르셀라 ▲누메루노 ▲(주)순수바람 ▲(주)솔라앤시스 ▲수담(SUDAM) 등 6개 참여기업의 제품에 대한 평가가 이어졌다.

이날 평가 자리에는 충북대 BI센터 및 참여센터, 운영기관의 센터장, 멘토 등을 비롯해 BI 입주기업 대표 및 임직원 등 30여 명이 참석했고, 밴더, 주부, 학생, 회사원 등 온라인 고객 검증단 36명은 줌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이용해 평가를 진행했다.

이번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각 참여기업은 각자의 제품과 서비스에 대해 개선 과정을 거쳐 상용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한편 충북대 창업보육센터는 2000년 중소기업청 창업보육센터 지원 사업에 선정된 이후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창업지원과 함께 대학과의 인적교류를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또한 중소벤처기업부의 2020 BI 경영평가와 충북도청의 2020 BI 운영평가에서 모두 '최우수센터'로 선정된 바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